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 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MENU

수험 전쟁을 그린 한국 드라마 ‘SKY 캐슬’의 매력을 파헤쳐 보자!

2022年02月18日

韓国語で読む

출처:JTBC 공식 HP ’SKY 캐슬

SKY 캐슬’은 대한민국 입학시험과 사교육, 의료계를 소재로 고급 주택가에 사는 언뜻 보기에는 화려한 상류계급 사람들의 치열한 경쟁과 복잡한 인간관계를 그린 블랙 스토리입니다. 한국에서 회를 거듭할수록 점점 큰 반향을 부르며 마지막 회에서는 시청률이 23.8%를 기록한 대 히트 작품인데요! 비지상파 채널 역대 최고 시청률 1위에 오르며 한국에서 사회현상을 불러일으키는 등 여러 가지로 화제가 된 작품입니다. 학력사회인 한국이기에 가능한 이야기로, 경제·사회 양극화와 욕망, 귀부인들의 막장 블랙 스토리 전개에도 주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그런 ‘SKY 캐슬’의 매력을 파헤쳐 봅시다!

귀부인들의 리얼 풍자 드라마

드라마 제목인 ‘SKY 캐슬’은 극중 등장하는 고급 주택가의 이름이지만 ‘SKY’에는 한국 최난관 대학인 서울대(S), 고려대(K), 연세대(Y)의 머리글자를 합친 의미도 있는데요. 한국의 사회 분위기에는 ‘SKY’가 아니면 인정하지 않는 풍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작품은 한국 상류층의 부, 명예, 권력을 위한 집착과 부모들의 욕망을 대신 짊어진 아이들을 향한 압박 교육 등 상류 사회의 어두운 부분을 고의적으로 리얼하게 그려냄으로써 지나친 학력사회, 경제·사회 양극화에 제동을 걸 계기를 만들고 싶다는 연출가 조현탁 감독의 바람이 담긴 한 작품입니다.

줄거리

출처:JTBC 공식 HP ‘SKY 캐슬

부, 명예, 권위를 거머쥔 자들만이 살 수 있는 고급 주택가 ‘SKY 캐슬’.

SKY 캐슬에 사는 귀부인들은 대한민국 상위 0.1%의 남편들과 자녀들의 대학입시를 어떻게 준비할까?

한국의 학력사회의 모습과 상류 사회에서 살아가는 사람들만의 세계관 등 비현실적인 세계에 시점을 두고 귀부인들의 격렬한 싸움과 필사(必死)의 욕망이 꿈틀대는 내밀한 속을 샅샅이 리얼하게 표현한 작품.

과도한 사교육이 두드러지는 내용이기는 하지만 부모 자식 간에 마주 앉아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다 때로는 격렬히 싸우며 서로 부딪히다, 울다, 웃다,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서로를 끌어안는. 부모 자식은 그런 관계이기를 작자가 간곡히 바라는 휴먼, 힐링 드라마이기도 합니다.

과연 ‘성공한 인생이란 무엇일까? 진정한 행복이란?’이라는 부분에 주목해서 시청한다면 보다 이 작품을 즐기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한국 드라마의 매력을 더 알고 싶다면 한국어를 공부하자

이번에는 수험 전쟁을 그린 한국 드라마 ‘SKY 캐슬’의 매력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실은 한국 드라마의 자막은 실제 대사를 자막용으로 가볍게 생략하거나 일본어 표현에 맞게 어감을 바꾸는 등 실제 대사와는 조금 다르기도 합니다. 한국어를 마스터해서 본래 대사를 이해하고 한국 드라마를 평소보다 배로 즐기고 싶다, 자막 없이 한국 드라마를 시청해 보고 싶다고 생각하신 적 없으신가요? 독학으로 공부하면 잘못 배우거나 모르는 부분을 질문하기 어렵거나 하지요?

서울메이트 수업에서는 일본어를 잘하는 한국인 선생님이 일본어로 설명해 주기 때문에 한국어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라도 안심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취미로서 서울메이트 한국어학교에서 한국어를 마스터해서 자막 없이 한국 드라마를 즐겨 봅시다!

本格的に学べる韓国語教室をお探しですか?
まずは30分間の無料体験をぜひお試しください!!

無料体験・見学レッスンお申し込み

受験戦争を描いた韓国ドラマ「SKYキャッスル」の魅力に迫る!

「SKYキャッスル」は大韓民国の入学試験と私教育、医療界を題材に高級住宅街に住む一見華やかな上流階級の人々の熾烈な競争と複雑な人間関係を描いたブラックストーリー。韓国で回を増すごとにぐんぐんと反響を呼び、最終話の視聴率は23.8%を記録した大ヒット作品!非地上波チャンネル歴代最高視聴率1位になり韓国で社会現象を巻き起こすなど何かと話題になった作品です。学歴社会である韓国ならではの物語で格差社会や欲望、奥様達のどろどろブラックストーリー展開にも注目です。 今回は、そんな「SKYキャッスル」の魅力に迫ります!

韓国語コラムの和訳(日本語)はこちらで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全ての韓国語発音を網羅したアプリが今なら無料でダウンロードOK!!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Google play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App Store

  • LINEで簡単お問い合わせ|韓国語学校を詳しくご説明します!
  •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の韓国語無料体験レッス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