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 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MENU

한국에 거주하는 티티 씨에게 묻다【음식 사정】

2021年11月12日

韓国語で読む

한국에서 생활한 지 통산 8년이 된 티티 씨에게 한국과 관련된 이런저런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리즈. 제2탄은 한국의 음식 사정에 대해. 이 글을 읽으면 한국에서 생활하는 지혜가 생길지도?

티티 씨

대학시절 한국어를 전공하고 1년간 교환유학을 경험. 대학을 졸업한 후 한국으로 건너가 통번역대학원에 진학. 현재 한국 서울의 법률사무소에서 한일번역 일에 분투 중. 고양이를 사랑하는 29살 일본인.

【요즘 한국에서 유행하는 음식은?】

‘한국의 간식’ 하면 떡볶이인데요. 최근에는 로제 떡볶이라는 새로운 맛이 유행이에요. 로제 파스타는 토마토소스와 생크림 맛의 파스타인데 그 떡볶이 버전이 로제 떡볶이입니다. 토마토의 산미와 생크림의 부드러움이 보통 떡볶이와는 또 다른 새로운 맛이에요.
또 하나는 크로플인데요. 크루아상 반죽을 와플 기계에 구운 디저트인데 크루아상의 바삭바삭한 식감이 중독성이 있어요. 이미 일본에서도 가게가 생겼다는데 곧 있으면 일본에서도 유행하겠네요.

〈写真① 크로플 クロプル〉

【매운 음식이 많아서 힘든 건 없나요?】

제가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데 안 매운 한국 음식도 많고 맵기를 조절할 수 있는 가게도 많기 때문에 힘든 건 없어요. 일본 음식도 중국 음식도 양식도 다양해서 한국 음식만 먹지는 않거든요.

【한국 음식을 해 먹기도 하나요?】

가끔 만들어요. 김치볶음밥, 김치찌개, 칼국수, 비빔면, 삼겹살 같은 것들이요. 일본 음식을 만들 때가 많은 편인데 맛있는 일본 음식점도 많아서 일본 음식을 먹고 싶을 때는 외식도 해요.
우동이나 회전 초밥 일본 체인점도 있기 때문에 일본의 맛이 그리워져도 걱정 없어요.

〈写真② とんかつ 돈가스〉

【일본 식재료는 구할 수 있나요?】

최근에는 스마트폰 앱으로 식료품을 쉽게 살 수 있게 되면서 일본 식재료도 많이 팔아요. 슈퍼에서도 간장이나 된장, 폰즈 소스 같은 조미료를 다양하게 팔고 일본 과자나 음료수도 유명 브랜드 제품이 다 들어와 있어요. 일본에서 유명한 가게도 한국에 진출을 해서 일본에서 장을 보는 느낌과 크게 다르지 않은 가게도 꽤 있어요. 값이 좀 비싼 경우가 많지만요.

【다음으로 일본에서 유행할 것 같은 한국 먹거리는?】

로제 떡볶이하고 크로플은 유행할 것 같아요. 크로플은 크루아상 반죽만 구할 수 있으면 집에 있는 와플 기계로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집에 있으면서 쉽게 쉽게 만들 수 있으니까 인기가 끌 것 같아요. 최근에 유행한 달고나 커피하고 같이 곁들여 먹어도 맛있어요.
서울메이트 한국어학교에서는 ‘온라인 레슨 라이트’가 새롭게 개설되었습니다. 1회 20분인 부담 없는 수업입니다. 자투리 시간을 잘 활용하고 싶다, 바빠서 시간을 못 낸다, 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한국어 학습을 시작하는 계기로 꼭 한번 문의해 주세요.

本格的に学べる韓国語教室をお探しですか?
まずは30分間の無料体験をぜひお試しください!!

無料体験・見学レッスンお申し込み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全ての韓国語発音を網羅したアプリが今なら無料でダウンロードOK!!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Google play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App Store

  • LINEで簡単お問い合わせ|韓国語学校を詳しくご説明します!
  •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の韓国語無料体験レッス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