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国で人気がある趣味①「ゲーム」と「読書」
韓国語を勉強中の方は、まず韓国語で読んでみましょう!
안녕하세요 여러분. 더운 여름 잘 지내고 계시나요?
요즘 코로나와 무더위로 인해 외출을 자제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 혹시 새로운 취미를 찾으셨나요?
이번에는 한국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취미 생활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한국갤럽이 2019년 5월 9일부터 25일까지 전국 만 13세 이상 남녀 1,7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먼저 4위와 5위에 해당하는 취미는 ‘게임’과 ‘독서’입니다!
인기 있는 취미 5위
5위는 독서로, 제 예상보다 독서를 취미로 하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한국 사람들 사이에서도 ‘요즘 사람들이 책을 읽지 않는다’라는 이야기가 많아 한때는 책 읽기 운동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요즘에는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으로 읽을 수 있는 ‘전자책(e-book)’을 읽는 사람도 있다고 들었는데, 그런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은 모양입니다. 또한 요즘 인기가 많은 장르는 자기 계발서(自己啓発書)로 그다음은 소설이었습니다.
인기 있는 취미 4위
이어서 4위는 게임으로, 확실히 한국하면 ‘프로게이머의 나라’라는 이미지가 최근 몇 년 사이에 강해진 것 같습니다.
그만큼 한국에서는 PC방 문화가 발달되어 있고, 많은 10대 학생들이 여가 시간을 보내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이한 점이라면 일본과는 다르게 ‘게임은 컴퓨터로 하는 것이다’라는 인식이 강합니다. 플레이 스테이션이나 닌텐도로 하는 게임도 즐기기는 하지만 주류는 컴퓨터라는 이미지입니다.
오늘 소개한 4위와 5위! 어떠셨나요? 일본에서도 게임과 독서가 인기 있는 취미활동인가요?
그리고 ‘어라? 한국 사람들도 드라마나 TV를 많이 보지 않나요?’ 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 사실은 약간의 차이로 6위에 ‘영화 감상’, ‘TV, 유튜브 시청’ 등이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2위와 3위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韓国語コラムの和訳となります!
こんにちは、皆さん。 暑い夏、お元気ですか。
最近、コロナやむし暑さで外出を控える方も多いと思いますが、新しい趣味を見つけましたか?
今回は韓国人で人気がある趣味について紹介しましょう。
まず 4位と 5位の趣味は 「ゲーム」と「読書」です!
人気がある趣味 5位
5位の読書ですが、私のイメージより読書を趣味にする人が思ったより多かったです。
韓国人の間でも「本を読まない」という話が多く、一時は「読書運動」が繰り広げられることもありました。
最近はタブレットやスマートフォンで読める電子ブックを読む人もいると言われていましたが、その数が思ったよりも多いようです。読まれているジャンルを調べると一番人気がある本は「自己啓発書」で次は「小説」が後に続いています。
人気がある趣味 4位
続いて4位のゲームですが、確かに韓国というと「プロゲーマーの国」というイメージがここ数年で強くなったようですね。
そのくらい韓国ではネットカフェ文化が発達しており、多くの10代の学生たちが余暇時間を過ごす所でもあります。
特異点は日本とは違って「ゲームはコンピューターでするものだ」という認識が強いです。プレイステーションや任天堂も楽しみますが、主流はパソコンのイメージです。
今日紹介した韓国で人気趣味4位と5位!いかがでしたか? 日本でもゲームと読書が人気がある趣味活動ですか。
そして「あれ?、韓国人もドラマやテレビをよく観るんじゃない?」という方もいると思いますが、実は若干の差で6位に「映画鑑賞」、「TV、YouTube視聴」などがありました。
次回は2位と3位について紹介しま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