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 알아두면 문제 NO! ‘음식점에서 쓸 수 있는 한국어 문장’
이번에는 음식점에서 쓸 수 있는 한국어 문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한국에 가셨을 때 꼭 한번 써 보세요.
음식점을 방문할 때 불편함 없이 주문과 대답을 할 수 있다면 분명 한국 여행이 한층 더 풍성해질 텐데요. 한국어 초급자분들이라도 바로 쓸 수 있는 간단한 문장과 함께 약간의 한국 알짜 정보도 같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틀림없이 도움이 될 한국어 문장과 단어 모음
여행의 목적 중 하나인 먹거리. 한국에는 맛있는 음식이 많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한국어 문장을 마스터해서 한국 먹거리를 즐깁시다!
먼저 식당에 도착해 식사가 제공될 때까지의 기본적인 흐름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입점 시 인원수 확인
2. 자리 안내
3. 주문・식사 제공
4. 계산
와 같은 흐름일 것 같은데요.
각각의 상황에서 쓸 수 있는 문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입점 시 인원수 확인
점원이 “몇 분이세요?”라고 물을 겁니다.
그때 손가락으로 인원수를 보여 줘도 되지만 이왕이면 한국어로 전달해 봅시다.
1명일 때 : 한 명이요.
2명일 때 : 두 명이요.
3명일 때 : 세 명이요.
2. 자리 안내
안내되었을 때 “여기 앉으세요.”라는 말을 들으면 “こちらにお座りください。”라는 뜻이므로 안내된 자리에 앉으면 됩니다.
3. 주문
주문하려고 점원을 부를 때는 “주문할게요.”라고 말하면 “注文お願いします。”라는 말이 됩니다.
주문하고 싶은 음식이 삼겹살인 경우 “삼겹살 이 인분 주세요.”라고 하면 “サムギョプサル2人前ください。”라는 뜻입니다. 이름을 잘 모를 때는 메뉴에 실린 사진을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이거 주세요.”라고 말하면 “これください。”라는 뜻이므로 이렇게 말하면 됩니다. 음식점 이외에서도 쓸 수 있는 편리한 표현입니다.
음식을 내 오면서 점원이 자주 “맛있게 드세요.”라고 말하는데 “美味しく召し上がってください。”라는 뜻입니다.
4. 계산
계산을 할 때에는 “계산해 주세요.”라고 말하면 “お会計お願いします。”라는 말이 됩니다.
음식점에서는 기본적으로 이런 식의 흐름입니다. 한국에서 식사를 할 때 참고해 주세요.
같이 외워두면 더욱 편리한 단어도 함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메뉴 : メニュー
・ 일본어 메뉴 : 日本語メニュー
・ 물 : お水
・ 접시 : お皿
・ 젓가락 : お箸
・ 숟가락 : スプーン
・ 포크 : フォーク
・ 안 맵게 해 주세요. : 辛くしないでください。
음식점 알짜 정보
한국의 음식점에서는 먹고 있는 음식이라도 다시 데워다 줍니다. 특히 찌개류의 전골 음식은 다시 데워다 주거나 주문한 음식을 다 못 먹었을 때에는 가져갈 수 있게 해 주거나 하는 가게가 많으니 점원에게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또, 한국 식당에서는 음식을 주문하면 반드시 따라 나오는 김치와 나물과 같은 반찬은 자유롭게 리필할 수 있고 셀프서비스인 가게도 많습니다.
한국어를 마스터해서 한국 먹거리를 즐기자!
서울메이트 한국어학교는 수업 만족도 96.8%, 강사 만족도 97.6%! 서울메이트에서 함께 한국어를 공부해 보시지 않겠습니까? 한국어의 기초인 한글부터 시작하는 무료 강좌도 개강 중입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부담 없이 문의해 주세요.
本格的に学べる韓国語教室をお探しですか?
まずは30分間の無料体験をぜひお試しください!!
これだけ知っていれば大丈夫!「飲食店で使える韓国語フレーズ」
今回は、飲食店で使える韓国語フレーズをご紹介します。 韓国に行った際にぜひ、使ってみてくださいね。 飲食店を訪れた際にスムーズに注文や受け答えができると、きっと韓国での旅がより一層充実するはずです。韓国語初心者の方でもすぐに使える簡単なフレーズと共にちょっとした韓国の豆知識も併せてご紹介しま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