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 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MENU

한국의 반려동물 이야기, 인기 있는 강아지∙고양이 종류

2022年09月08日

韓国語で読む

코로나19 영향도 있어서인지 지금 한국에서는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한국의 반려동물과 사람들이 반려동물을 대하는 인식의 변화, 인기 있는 강아지∙고양이 종류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한국의 반려동물 이야기

한국어로 ‘ペット’는 ‘애완동물’이라고 합니다. 한자 표기는 ‘愛玩動物’입니다. 그러나 현재는 ‘반려동물’이라는 말이 더 많아졌습니다. 한자 표기는 ‘伴侶動物’입니다. 이는 많은 사람들에게 ‘ペット’이 ‘사랑하는’ 존재임과 동시에 ‘평생을 함께 하는’ 존재로 변화된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에서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의 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는 데이터가 있습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은 코로나19 전인 2019년에는 22.3%였지만 2021년에는 27.2%까지 증가했습니다. 이에 더불어 반려동물을 대하는 긍정적인 인식도 더욱 많아졌습니다. 반려동물은 단순히 동물이 아니라 가족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의 비율이 2019년 69.5%에서 2021년 74.5%까지 증가했습니다. 이와 같이 생각하는 비율은 젊은 세대일수록 높으며 50대에서는 65.3%이지만 20대에서는 이를 크게 웃도는 84.0%였습니다.
또한, 반려동물과 관련된 콘텐츠를 즐기는 사람도 증가했는데요. 반려동물의 사진이나 영상을 SNS로 보고 즐기는 사람의 비율이 2019년에는 29.9%였는데 2021년에는 37.4%로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 공개 설문조사 ‘ペットトレンドレポート2021’)

참고 링크: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31358690&memberNo=45211391&vType=VERTICAL

한국에서 인기인 강아지∙고양이 종류

일본에서 반려동물이라고 하면 강아지 또는 고양이를 떠올리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한국에서도 일본과 마찬가지로 강아지와 고양이가 반려동물로는 특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국에서 반려동물로서 인기인 강아지와 고양이 종류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한국에서 인기인 반려동물 강아지 5종

1. 시츄
2. 몰티즈
3. 푸들
4. 포메라니안
5. 요크셔 테리어

일본에서 인기인 강아지 종류라고 하면 푸들, 치와와, 닥스훈트 등을 들 수 있는데요. 한국에서는 털이 더 길고 풍성한 강아지가 인기인 모양입니다. 한국 유명 아이돌도 인기 있는 강아지를 많이 키우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TWICE의 나연과 BLACKPINK의 제니는 포메라니안, BTS 정국은 몰티즈를 키우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인기인 고양이 5종

1. 아메리칸쇼트헤어
2. 러시안블루
3. 스코티시폴드
4. 페르시안
5. 샴

일본에서 인기인 고양이 종류라면 스코티시폴드, 먼치킨, 아메리칸쇼트헤어 등을 들 수 있는데요. 한국에서는 더 쿨하고 고귀한 인상의 고양이가 인기인 모양입니다. 강아지와 마찬가지로 한국 유명 아이돌도 인기 있는 고양이를 많이 키우는데요. 예를 들어, BLACKPINK의 리사는 스코티시폴드를 키우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졌지만 반려동물이 있으면 마음도 힐링되고 지루하지도 않지요. 혼자만의 시간이 많아졌다는 분들은 한국어 공부 등 새로운 것을 시작해 보시면 어떨까요? 서울메이트 한국어학교에서는 체험 수업도 진행 중이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많이 연락해 주세요.

本格的に学べる韓国語教室をお探しですか?
まずは30分間の無料体験をぜひお試しください!!

無料体験・見学レッスンお申し込み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全ての韓国語発音を網羅したアプリが今なら無料でダウンロードOK!!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Google play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App Store

  • LINEで簡単お問い合わせ|韓国語学校を詳しくご説明します!
  •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の韓国語無料体験レッス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