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프라이즈 가득! 동경하는 ‘한국식 프러포즈’♡
한국에서는 드라마 영향도 있어서 화려한 프러포즈가 당연한 일이 되었습니다.
일본인 입장에서 보면 ‘프러포즈로 이렇게까지 해 준다고?’라며 한류 드라마나 영화 등을 보고 깜짝 놀랄 정도입니다.
‘이런 로맨틱한 프러포즈, 나도 받고 싶다!’ 혹은 ‘해 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이번에는 동경하는 ‘한국식 프러포즈’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한국 남자는 서프라이즈가 일상적♡
일단 많은 한국인들은 연애・결혼관에 있어 ‘교제 = 결혼’이라는 인식이 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녀 모두 결혼을 전제로 교제하는 커플이 많으며 한 번 교제를 시작하면 교제 기간이 긴 것이 특징입니다.
또, 한국 커플들은 기념일이나 이벤트가 많다는 것도 특징 중 하나인데요.
일본은 이벤트라고 하면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 3월 14일 화이트데이 정도이지만 한국에서는 매달 14일에 커플 이벤트가 있습니다. 게다가 한국에서는 교제 시작부터 22일째나 49일째, 100일째, 200일째 등을 기념일로 축하하는데요.
특히 100일 기념일은 중요한데 이날을 위해 많은 남자들은 선물을 준비하거나 서프라이즈 연출을 계획하고는 합니다.
그리고 한국에서는 데이트에서 발생한 비용은 모두 남자가 부담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하는데요. 한국 남자는 지출이 많아 힘들지 모르겠지만 이처럼 늘 여자 친구를 기쁘게 해 주기 위해 서프라이즈를 기획한다고 생각하면 그들이 프러포즈 방법에 집착하는 것도 어쩌면 당연한 것일지도 모르겠네요♪
‘로맨틱한 프러포즈’로 유명한 나라, 한국!
이러한 한국의 프러포즈는 역시 로맨틱한 것으로 유명하다는데요♡
연출을 도와주는 멋진 레스토랑이나 카페, 업체도 많으며 프러포즈가 하나의 마켓으로 성장해 있습니다.
프러포즈가 덜 로맨틱하면 결혼 후 아내에게 잔소리를 듣는다는 분도 많은 모양인데요. 한국 남자는 드라마나 영화 등을 보고 프러포즈 방법을 연구해서 여자 친구를 기쁘게 해 주려고 그 연출에 온 정성을 다한다고 합니다.
그런 한국의 프러포즈로 인기인 것이 ‘양초’를 사용한 연출.
작은 양초를 프러포즈하는 곳에 많이 준비해서 아름다운 불꽃 길을 만들거나 하나하나에 불을 켜며 ‘MARRY ME?’나 ‘I LOVE YOU’와 같은 문구를 만들어 마음을 전하고는 합니다.
또, 인기인 것이 자동차 프러포즈.
생일이나 기념일, 프러포즈 때에 자동차 트렁크에 풍선과 꽃, 사진을 장식해서 축하하는 서프라이즈로 여자들이 동경하는 유행인 프러포즈 방법이라네요♡
그리고 여자 친구와 둘이서 찍은 사진을 커다란 현수막에 인쇄해서 방이나 여자 친구 집 밖에서 펼치는 대규모 프러포즈를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더불어 방식뿐만 아니라 얼마나 화려한 프러포즈인지도 격(格)을 보여주는 하나의 요소가 되므로 놀이공원을 통째로 빌린 프러포즈나 불꽃놀이를 준비한 프러포즈도 자주 있는 프러포즈 방법이라고 하네요.
일본에서는 익숙지 않은 프러포즈뿐이어서 실제로 프러포즈를 받으면 너무 부끄러울 것 같지만 그렇게까지 애정을 쏟아준 것이 아주 기쁠 것 같네요♡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 중에는 ‘열정적인 한국 남자와 사랑하고 싶다!’, ‘만나고 싶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많을 터. 요즘은 여러 방법으로 만남을 가질 수 있는 시대지만 문자로든 전화로든 대면으로든 역시 언어를 습득하는 것이 가장 우선이 되니 한국어를 배우는 것부터 시작해 보면 어떨까요?
서울메이트 한국어학교에서는 온라인 수업도 진행 중이어서 전국 어디에서나 양질의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무료 체험 수업과 견학도 진행 중이니 우선 부담 없이 문의해 주세요☆
本格的に学べる韓国語教室をお探しですか?
まずは30分間の無料体験をぜひお試しください!!
サプライズ満載!憧れの「韓国式プロポーズ」♡
韓国ではドラマの影響もあって、派手なプロポーズが当たり前になりました。 日本人からすると「プロポーズでこんな事までしてくれるの?」と韓流ドラマや映画などを観て驚くほどです。 「こんなロマンティックなプロポーズ、私もされてみたい!」、あるいは「してみたい!」とお思いの方も多いかと思います。今回はそんな憧れの“韓国式プロポーズ”についてご紹介していきま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