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 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MENU

한국에서 ‘포켓몬’ 열풍이 다시! 인기 아이돌도 그 귀여움에 푹 빠졌답니다♡

2022年08月11日

韓国語で読む

여러분은 좋아하는 만화 캐릭터가 있나요?
지금 한국에서는 다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유명한 만화가 있습니다.
그건 바로 여러분도 잘 알고 계실 ‘포켓몬스터’입니다!
한국에서도 연령을 불문하고 사랑받고 있으며 특히 20~30대 중에 ‘추억 돋는다’며 관련 상품을 모으는 사람도 많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그러한, 한국에서의 ‘포켓몬’ 인기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한국에서 열풍을 일으킬 때까지의 역사

한국에서는 1997년에 처음으로 TV에서 ‘포켓몬스터’ 만화가 방영되었으며 ‘포켓몬빵’도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아이들이 ‘포켓몬빵’에 들어있는 스티커를 모으기 위해 구입한 후 빵은 폐기해 버리는 일이 사회 문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 후, 일본에서 1996년에 발매되어 큰 열풍이 분 게임판 ‘포켓몬스터’ 시리즈 ‘금’과 ‘은’이 한국에서도 2002년에 발매되었습니다. 그러나 그 무렵에는 게임 매뉴얼 책이 한국어로 번역되어 있었지만 게임 시스템 자체는 일본어 그대로 발매가 되었기 때문에 당시 한국의 아이들에게는 생각보다 유행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이에 닌텐도 주식회사는 2006년에 한국에서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 한국판 게임을 발매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한국판 게임도 판매량이 올라갔고 2019년에는 게임 세계 점유율 5위에 오른 것 또한 게임 업계에서는 유명합니다.

2022년 현재, 한국에서 ‘포켓몬빵’은 없어서 못 구할 정도로 인기!

현재 한국에서는 20~40대를 중심으로 레트로 붐이 일고 있으며 ‘포켓몬스터’의 인기도 다시 후끈! 한국 슈퍼나 편의점에서는 ‘포켓몬빵’을 사려는 젊은이들이 영업 시작 전부터 가게 앞에 길게 줄을 선다고 하는데요. ‘포켓몬빵’은 즉시 완판되고 있으며 혼란을 피하기 위해 입하 자체를 중단한 가게도 많다고 합니다.

그들이 노리는 것은 현재도 변함없이 빵 봉지 안에 든 스티커로, YouTube나 Instagram 등 SNS에 올리기, 스티커가 찢어진 친구와 교환하기, 앨범을 만들어 수집하는 것이 유행이라고 하네요.

그중에서도 희귀한 스티커인 ‘뮤’, ‘뮤츠’는 인기가 많은 캐릭터인데요! 이 캐릭터를 원하는 마음에 배송 트럭 추적까지 한 사람도 있다고 하는데요. 대단하네요.

현재는 입하 미정인 점포가 많아서 한국 편의점 등에서 발견하면 그 빵은 귀중한 빵일지도 모릅니다♡

한국 인기 아이돌도 ‘포켓몬’ 삼매경?!

한국에서 사회 현상이 된 ‘포켓몬빵’!
무려 ‘BTS’도 유년 시절 유행했던 ‘포켓몬빵’을 추억하며 구입할 때가 있다고 하는데요.
JIN(김석진)과 RM(김남준)은 자신의 SNS에 뽑은 스티커를 공개하였습니다. JIN(김석진)은 ‘고라파덕(コダック)’ 스티커를 업로드하였고 RM(김남준)은 스티커 컬렉션을 업로드하는 등 완전히 ‘포켓몬’의 귀여움에 푹 빠진 모습입니다♡

그 밖에도 ‘Red Velvet’의 웬디나 ‘ITZY’의 예지, ‘MAMAMOO’의 솔라 등도 포켓몬 애호가인 모양으로 SNS에 좋아하는 캐릭터 스티커를 GET한 기쁨을 폭발하는 모습을 업로드. ‘같은 스티커 가지고 싶어~!’라며 ‘포켓몬빵’을 모으기 시작한 팬도 있다고 합니다.

많은 아이돌이 포켓몬 세대이자 포켓몬 애호가인 부분도 있어서 한국에서 큰 열풍으로 이어졌을지도 모르겠네요.

정리

이번에는 한국에서 인기인 ‘포켓몬스터’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일본 만화를 한국 분들이 즐겨 주신다니 기쁘네요!
한국에서 방영되고 있는 만화는 이름이 다른 캐릭터나 목소리가 다른 캐릭터도 있기 때문에 일본판과는 또 다른 즐거움이 있습니다. 한국어를 열심히 하셔서 부디 한국판 ‘포켓몬스터’도 보시기 바랍니다!

서울메이트 한국어학교는 한국 출신 강사가 초급자라도 최소 3개월 안에 한국어를 할 수 있을 때까지 지도합니다! 독학으로 공부하면 발음이 어려워서 현지에서 좀처럼 전달이 안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제대로 된 환경에서 배우는 것이 제일입니다. 무료 체험 수업과 온라인 수업도 진행 중이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부담 없이 문의해 주세요.

本格的に学べる韓国語教室をお探しですか?
まずは30分間の無料体験をぜひお試しください!!

無料体験・見学レッスンお申し込み


韓国で「ポケモン」が再ブレーク!人気アイドル達もその可愛さに夢中♡

皆さんは好きなアニメキャラクターはいますか? 韓国では今、再ブームを起こしているある有名アニメがあります。 それは皆さんもきっとご存知であろう「ポケットモンスター(포켓몬스터)」です! 韓国でも年齢を問わず愛されており、特に20〜30代の方は「懐かしい」とグッズを集めている方も多いのだそうです。今回はそんな、韓国での“ポケモン(포켓몬)”人気について紹介していきます。

韓国語コラムの和訳(日本語)はこちらで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全ての韓国語発音を網羅したアプリが今なら無料でダウンロードOK!!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Google play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App Store

  • LINEで簡単お問い合わせ|韓国語学校を詳しくご説明します!
  •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の韓国語無料体験レッス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