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 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MENU

한국에서는 남자도 화장을 한다!? 남성 메이크업에 주목!

2022年07月26日

韓国語で読む

한국 화장품과 패션은 일본에서도 인기가 많고 한국인의 미(美)의식이 높다는 건 유명하지요. 요 몇 해 사이 일본에서도 남성 제모 숍이나 미용실이 잇따라 등장하는 등 유니섹스 패션브랜드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미용 업계에 있어 세계의 첨단을 달리는 한국 남성 메이크업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한국에서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화장을 합니다. 예전부터 한국 남성들은 미(美)의식이 높고 하얀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스킨 케어에 공을 들이거나 수염을 잘 정돈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는데 지금은 그것만이 아닌 것 같습니다. 특히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남성 메이크업이 확산세를 보이면서 남성 메이크업 시장이 급팽창하고 있습니다. 시장 확대에 비례하는 듯 ASTRO의 차은우, 이종석 등 아이돌부터 배우까지 많은 남성 연예인들이 잇따라 화장품 브랜드의 광고 모델을 맡고 있습니다.

남성 메이크업, 최신 트렌드는?

메이크업에도 트렌드가 있어 계속 변화합니다. 10년 정도 전에는 남성 아이돌도 눈 주위에 굵고 진하게 아이라인을 그리는 흔히 말하는 ‘스모키 화장(囲みメイク)’이 트렌드였습니다. 당시와는 크게 다른 현재 남성 메이크업의 트렌드와 화장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미백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미백이 트렌드입니다. 인기 아이돌이나 배우를 봐도 모두 피부가 맑고 투명한 미백인데요. 컨실러로 여드름 자국이나 모공, 수염을 커버합니다. 다음으로 자신의 피부보다 조금 밝은 파운데이션이나 페이스 파우더를 바릅니다.

2. 작은 얼굴과 입체감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모두가 작은 얼굴을 선호합니다. 입체감 있는 작은 얼굴이면 키가 크든 작든 상관없이 전체적인 균형이 좋게 보입니다. 화장으로 어떻게든 얼굴이 작게 보이기 위한 노력을 서슴지 않는 게 역시 ‘미용 대국’이네요. 얼굴 주변을 어두운 색으로 셰이딩하면 윤각이 갸름해 보입니다. 또한, 노즈 섀도로 콧대를 높이고 코를 작아 보이게 합니다. 이에 더해 갈색 계열의 자연스러운 아이섀도를 눈 주위에 발라 눈가와 얼굴 전체에 입체감을 줍니다. 눈물샘을 그리거나 눈초리에 아이라인을 추가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3. 촉촉한 입술과 혈색

입술이 마르는 것을 막기 위해 무색의 립크림은 필수입니다. 거기에 연한 핑크나 오렌지색 립 제품으로 입술에 혈색을 더해준다고 합니다. 어디까지나 자연스러운 혈색을 위한 색 선택과 바르는 법이 포인트인데요. 립 제품은 입술 가운데 즈음에 소량을 묻힌 후 전체적으로 펴바르면 얇고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한국 화장품의 사용 방법이나 성분을 보다 보면 한국어를 공부하고 싶어지는 분도 많지 않을까요? 실력이 높아지면 한국의 화장품 리뷰 사이트를 참고하거나 미용에 관한 YouTube 채널을 시청하며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미용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는 한국어 습득이 필수입니다! 실용적이고 생생한 한국어를 습득하고 싶은 분께는 원어민 선생님이 재적해 있는 한국어 학원에 다니는 것을 추천합니다. 서울메이트 한국어학교에서는 무료 체험 수업도 진행 중이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연락해 주세요.

本格的に学べる韓国語教室をお探しですか?
まずは30分間の無料体験をぜひお試しください!!

無料体験・見学レッスンお申し込み


韓国では男性もメイクをする!?注目のメンズメイクについて

韓国のコスメやファッションは日本でも人気が高く、韓国人の美意識が高いことは有名ですよね。近年は日本でも男性の脱毛サロンや美容サロンが続々と登場したり、ユニセックスのファッションブランドが人気を集めています。今回は、美容業界において世界の先端をいく韓国のメンズメイク事情についてご紹介します。

韓国語コラムの和訳(日本語)はこちらで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全ての韓国語発音を網羅したアプリが今なら無料でダウンロードOK!!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Google play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App Store

  • LINEで簡単お問い合わせ|韓国語学校を詳しくご説明します!
  •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の韓国語無料体験レッス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