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 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MENU

한국의 재미있는 문화! 한국의 ‘빨리빨리 문화’란?

2022年07月05日

韓国語で読む

여러분, 안녕하세요♪

일본의 옆에 위치한 한국은 일본과 닮은 부분도 많지만 개중에는 일본에서는 말도 안 되는 문화도 존재하지요! 이번에는 그중에서도 유명한 ‘빨리빨리 문화’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한국 드라마를 자주 보는 분들이나 한국에 간 적이 있는 분들은 한 번쯤은 느껴보신 적이 있지 않을까요? 이 문화를 처음 듣는 분들도 언젠가 한국에 갈 때를 위한 예습으로 생각하고 읽어 주세요.

‘빨리빨리 문화’란?

한국어로 ‘早く’를 ‘빨리’라고 하기 때문에 ‘早く早く文化’는 한국어로 ‘빨리빨리 문화’라고 부릅니다. 한국 드라마에서도 자주 상대방의 행동이 느릴 때 ‘빨리빨리~!’라고 말하는 장면이 나오지요. 한국인 중에는 성격이 급한 사람이 많은데 그런 사람의 언행을 ‘빨리빨리 문화’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한국인이 얼마나 성격이 급한지 몇 가지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① 엘리베이터 버튼을 계속 누른다


한국에서는 엘리베이터 문이 닫히는 것조차 느리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한국에 가면 문이 닫히는 것을 못 기다리고 버튼을 계속 누르는 사람을 자주 보게 됩니다! 그래도 불필요한 시간을 없애고 싶은 마음은 어느 정도 이해가 가네요(^_^)

② 고객의 서명을 점원이 할 때가 있다


가게에서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면 영수증에 사인을 하지요. 한국에서는 고객이 해야 하는 서명을 점원이 대신하기도 합니다!
일본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어서 놀랍네요! 게다가 서명할 때 일자로 줄을 긋거나 구불구불한 선을 그리는 경우가 많은데 서명을 할 때조차 ‘빨리빨리 문화’가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③ 사이트 연결이 몇 초간 지연되면 키보드를 계속 두드린다


한국의 인터넷은 연결이 굉장히 빠른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몇 초간 연결이 안 되면 키보드를 계속 두드리는 사람이 많습니다. 혹은 해당 사이트 창을 일단 닫아버리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가만히 기다리는 것도 불필요한 시간으로 느끼는 것일지도 모르겠네요♪

④ 영화 엔딩 크레디트를 보지 않고 퇴장한다


일본에서도 영화 엔딩 크레디트가 올라갈 때 퇴장하는 사람도 있지만 과반수의 사람들은 마지막까지 남아 있는 것 같은데요. 한국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엔딩 크레디트가 올라가면 자리에서 일어난다고 합니다. 엔딩 크레디트 후에 메시지나 공지가 숨겨져 있는 경우도 있는데 이건 좀 아깝네요!

정리

이번에는 재미있는 한국 문화 ‘빨리빨리 문화’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한국에서 자주 있는 일이라고 공감하시는 분들도 계시지 않을까요? 한국에 갔을 때 꼭 한번 체크해 보세요♪

한국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한국 문화나 언어를 알아두는 편이 즐겁지요. 지금은 한국 여행을 할 수 없는 상황이지만 언젠가 한국에 가게 되었을 때 한국어를 알아들을 수 있다면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도 깊어지지 않을까요?

서울메이트 한국어학교에서는 한국인 선생님이 학생들의 한국어 학습 수준에 맞춰 친절하게 가르쳐 줍니다♪ ‘유학을 가고 싶어도 갈 수 없다’, ‘독학은 힘들다’며 고민이신 분, 서울메이트 한국어학교에서 즐겁게 한국어를 배워 보시지 않겠습니까? 견학과 무료 체험 수업도 진행 중이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꼭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韓国の面白い文化!韓国の『早く早く文化』とは?

みなさん、こんにちは♪ 日本の隣に位置する韓国では日本と似ている部分も多いですが、中には日本ではあり得ない文化が存在しますよね!今回はその中でも有名な『早く早く文化』について紹介します。韓国ドラマをよく観る方や、韓国に行ったことがある方は一度は感じたことがあるのではないでしょうか。この文化を初めて聞くという方も、いつか韓国へ行くときの予習として読んでみてください。

韓国語コラムの和訳(日本語)はこちらで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全ての韓国語発音を網羅したアプリが今なら無料でダウンロードOK!!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Google play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App Store

  • LINEで簡単お問い合わせ|韓国語学校を詳しくご説明します!
  •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の韓国語無料体験レッス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