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 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MENU

사회 현상이 된! 한국에서 인기인 일본 애니메이션 6선

2022年06月25日

출처:https://www.shonenjump.com/j/rensai/onepiece.html

일본 국민 애니메이션이 한국에서도 대인기!

만화 왕국 일본에서 사랑받는 장수 작품은 옆 나라 한국에서도 인기를 얻으며 한때 사회 현상이 될 정도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렇게 한국에서 인기가 많은 일본 애니메이션 작품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마 여러분도 한 번쯤은 본 적이 있는 국민 애니메이션이 속속 등장합니다♪

ONE PIECE

전 세계 누적 발행 부수 4억 7천만 부를 돌파한 ‘ONE PIECE’는 말할 것도 없이 한국에서도 인기가 많은데요! 최신간은 이미 번역되어 한국에서도 출판되었다고 하네요. 또한, 한국의 홍대에는 일본 공식 라이선스를 취득한 상설 카페&숍 ‘Café de ONE PIECE’도 문을 열었습니다.

NARUTO -나루토-

‘한국 애니메이션 사상 가장 큰 영향을 준 인기작’으로서 ‘ONE PIECE’와 쌍벽을 이루는 ‘NARUTO -나투로-’. ‘닌자’를 주제로 한 점도 해외에서 주목을 받는 큰 요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지요? EXO의 백현을 비롯해 많은 연예인들이 팬임을 밝혔으며 미디어에서 패러디나 코스프레를 하기도 합니다.

진격의 거인

애니메이션 방송 전부터 한국의 실시간 검색 순위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커다란 화제가 된 ‘진격의 거인’. 팬들의 강한 요청으로 애니메이션판은 한일 동시 방영되었습니다. BTS의 곡 ‘진격의 방탄’도 여기에서 영감을 받은 것이 아니냐는 말이 있습니다.

짱구는 못말려

한국판 제목은 ‘짱구는 못말려’. 신짱(しんちゃん)의 이름은 ‘신짱구’로, 배경 설정도 한국 서울로 바뀌어 있습니다. 전시회 등이 열릴 정도로 한국에서도 국민적인 인기를 자랑하며 짱구가 입고 있는 파자마가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 붐이 되었습니다.

명탐정 코난

일본과 마찬가지로 꾸준한 인기를 끌며 애니메이션은 물론 근래에는 극장판도 인기가 많은 ‘명탐정 코난’. 일본에서 매해 봄에 개봉하는 신작 영화가 한국에서도 그해 여름에 개봉됩니다. 한국판에서 ‘구도 신이치(工藤新一)’는 ‘남도일’, ‘모리 란(毛利蘭)’은 ‘유미란’ 등 코난 이외의 등장인물 대부분이 한국 이름이어서 색다른 느낌을 주기도 하지요.

달의 요정 세일러문

한국판 제목은 ‘달의 요정 세일러문’. 한국에서는 1997년부터 방영되기 시작해 종방한 지금까지도 국내 여성층을 대상으로 한 액세서리나 화장품, 패션 브랜드가 잇따라 협업 상품을 출시하는 등 압도적인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어떠셨나요? 이번에는 일부를 소개해 드렸는데 한국에서 인기가 있는 일본 애니메이션 작품은 그 밖에도 다수 존재하며 각각 일본판과의 다른 점도 즐길 수 있으니 꼭 한번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좋아하니까 잘한다(好きこそ物の上手なれ)’는 말처럼 애니메이션이 좋아서 한국어를 공부 중인 분들께도 추천드립니다. 공부가 잘 안되실 때는 서울메이트 한국어학교에 언제든 상담해 보세요. 온라인 무료 체험 수업과 수업 견학도 진행 중입니다♪

本格的に学べる韓国語教室をお探しですか?
まずは30分間の無料体験をぜひお試しください!!

無料体験・見学レッスンお申し込み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全ての韓国語発音を網羅したアプリが今なら無料でダウンロードOK!!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Google play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App Store

  • LINEで簡単お問い合わせ|韓国語学校を詳しくご説明します!
  •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の韓国語無料体験レッス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