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 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MENU

일상 회화 공부에 도움이 되는! 인기 한국 드라마 소개

2022年06月23日

韓国語で読む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현재 인기인 한국 드라마를 몇 편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한국어 공부에도 도움이 되는 일상 회화가 많이 등장하니 꼭 체크해 보세요.

알고있지만

이 드라마는 최근까지 Netflix에서 매주 공개되며 인기가 많았기 때문에 알고 계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과거 경험으로 연애 트라우마가 생긴 미대생 유나비는 같은 대학교에 다니는 묘한 매력의 소유자 박재언에게 마음이 끌립니다.
그러나 연애의 느낌은 즐기고 싶어도 진심으로 사람을 사랑할 마음은 없는 박재언. 두 사람의 관계가 답답하면서도 매회 심장이 두근거리는 러브 스토리입니다.

설정이 대학생이어서 전문 용어 등 어려운 표현이나 단어도 적고 한국의 일상 회화를 공부하기에도 좋은 한국 드라마입니다♪

실제 글쓴이가 한국어 일상 회화를 공부할 때에는 우선 일본어 자막을 켜고 시청한 후 대화의 흐름을 파악하게 되면 그다음에는 자막 없이 한 번 더 보려고 했습니다.

또한, 드라마 전편을 다시 보는 것은 힘들기 때문에 ‘이 문장은 쓸 것 같다’고 생각하는 대화만 다시 돌려서 복습하는 것이 질리지 않고 공부하는 비결입니다.

도깨비

이 드라마도 인기가 아주 많아서 한국 드라마를 잘 모르는 사람이라도 제목은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900년 전 고려 시대 영웅 김신이 신의 힘에 의해 불멸의 목숨을 가지고 살아가는 도깨비가 됩니다. 김신은 불멸의 목숨을 끝내고 싶어 하지만 그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도깨비의 신부뿐. 900년 후 현대에서 도깨비의 신부라 주장하는 여고생을 만나며 두 사람은 점점 서로에게 끌리게 됩니다.

주연은 일본에서도 인기가 많은 공유가 맡았습니다. 900년 전 고려 시대를 그리고 있기도 해서 사극 특유의 표현과 현대식 표현이 함께 등장합니다.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이야기가 재미있어서 분명 질리지 않고 공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어려운 한국어가 나올 때는 해당 단어를 찾아서 노트에 간단히 메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글쓴이의 경험상, 대사 그 자체를 이해하려고 하면 힘들어서 즐겁게 공부할 수 없기 때문에 어려운 부분은 단어만 외우려고 합니다.

사랑의 불시착

이 드라마는 한국의 명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요♪

실수로 북한에 불시착한 한국의 영애(令嬢) 윤세리를 구해준 북한의 군인 리정혁. 양국 사정을 모르는 바 아니지만 두 사람은 점점 서로에게 끌리게 됩니다.

드라마가 최종회를 맞이한 후 ‘사랑의 불시착 앓이’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인기가 많은 드라마입니다. 한국인 윤세리가 북한의 문화와 언어 차이에 놀라는 장면이 있는데 한국어와의 차이를 찾아보는 것도 공부가 많이 됩니다. 꼭 한번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_^)

정리


이번에는 일상 회화 공부도 되는 인기 한국 드라마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여러분이 좋아하는 작품이나 관심이 있는 작품은 있었나요? 물론 일상 회화 연습을 위해서 시청하는 것도 추천드리지만 언젠가 한국어 자막 없이 알아들을 수 있게 되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현재는 한국 유학이나 여행을 하는 것이 어려운 상황이어서 한국어 원어민과 대화할 기회가 거의 없으시지요.

서울메이트 한국어학교에서는 한국인 선생님이 한국어를 가르쳐 주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한국어 표현과 발음을 익힐 수 있습니다. 한국 유학을 하는 듯한 기분으로 즐겁게 공부해 보시는 건 어떠세요? 수업을 잘 따라갈 수 있을지 불안한 분들도, 분위기를 알고 싶은 분들도 먼저 견학과 무료 체험이 가능하니 꼭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本格的に学べる韓国語教室をお探しですか?
まずは30分間の無料体験をぜひお試しください!!

無料体験・見学レッスンお申し込み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全ての韓国語発音を網羅したアプリが今なら無料でダウンロードOK!!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Google play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App Store

  • LINEで簡単お問い合わせ|韓国語学校を詳しくご説明します!
  •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の韓国語無料体験レッス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