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 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MENU

화제의 ‘이태원’! 그곳의 매력은?

2022年05月05日

韓国語で読む

‘하루빨리 한국에 갈 수 있는 날이 왔으면…’하고 바라는 날들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럴 때 앞으로 방문해 보고 싶은 여행 장소를 정해서 미리 알아보는 것도 좋은 기분 전환이 되지 않을까요?
이번에는 일본에서도 드라마를 계기로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는 ‘이태원’을 선정! 향후 여행 계획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이태원은 어디에 있나? 동네의 특징은?

서울특별시 중심부 용산구에 위치한 동네, 이태원.
동일 구 내에 서울시 내 유일한 미군 주둔지 ‘미군 용산 기지(현재는 평택으로 이전)’가 있던 연유로 예부터 외국 문화나 사람들이 모이기 쉬웠던 이 동네는 서울에서 가장 다양한 문화를 가진, 이국정서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지역으로 발전해 왔습니다.

그런 이태원은 어른들의 밤 놀이터로도 유명.
대로를 따라 양쪽에는 세계 각국의 음식점과 클럽, 바가 즐비해 있으며 다른 한국의 번화가와는 또 다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활기가 가득 찬 이 동네를 ‘도쿄 롯폰기 같다’며 비유하기도 합니다.

한국에서 클럽이라고 하면 ‘홍대’ 혹은 ‘강남’의 이미지가 강한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이곳 이태원도 서울 3대 클럽 지역 중 하나. 또한, 바로 근처에는 서울 최대 번화가인 명동도 있어서 나이트 라이프(Night Life)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관광지입니다.

출처:KONEST

이태원의 인기 장소!

‘밤을 즐기는 곳’의 이미지가 강한 이태원이지만 실은 낮에 즐길 수 있는 명소도 가득!
여기서는 그 일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태원 시장

옷이나 액세서리, 신발, 속옷 등 다양한 상품이 판매되고 있는 쇼핑 존. 명품이나 가죽 제품도 많이 보이는데 대체로 가격이 저렴하며 관광객만 아니라 한국인에게도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장소의 특성상 외국인이라고 이상한 취급을 받는 일도 없이 쇼핑하기 좋은 점도 매력 포인트.

이태원 앤틱가구거리

이 거리는 1960년대경 미군과 그 관계자들이 귀국할 때 한국까지 가져간 가구를 내놓으면서 탄생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현재도 전 세계의 앤티크 가구와 잡화를 취급하는 크고 작은 가게들이 100여 채 정도 즐비해 있습니다.

국립 한글 박물관

한글의 역사와 문자적 가치, 문화적 가치 등을 배울 수 있는 이곳 박물관은 무려 입장료가 무료. 한글을 공부 중인 분들에게 꼭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하는 장소입니다. 굿즈 판매도 하고 있어서 여행 선물 구입으로도 딱이겠네요.

삼성미술관 Leeum

현대미술부터 국보급 전통 미술품까지 약 1만 5,000점을 소장. 다이내믹한 작품도 다수 전시되어 있으며 볼만한 가치가 충분한 미술관입니다.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가 세 명에 의해 설계된 미술관은 그 자체로도 볼 가치가 있습니다.

끝으로

이번에는 이태원이라는 동네의 특색과 추천 장소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여행지에서는 현지인들과 의사소통을 하는 것도 즐거움 중 하나입니다. 지금 이 기회에 실제 현지에서 사용 가능한 한국어를 배워서 여행지에서 충분히 활용해 봅시다★

실용적이면서도 올바른 한국어를 익히려면 독학보다는 제대로 된 학원에서 배우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서울메이트 한국어학교는 온라인 학습과 YouTube 스트리밍에도 힘을 쏟고 있어서 자택에서 부담 없이 언제든 본격적인 한국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무료 체험 수업부터 한번 시작해 보시면 어떨까요♪

本格的に学べる韓国語教室をお探しですか?
まずは30分間の無料体験をぜひお試しください!!

無料体験・見学レッスンお申し込み


話題の“梨泰院(イテウォン)”!その街の魅力とは?

「早く渡韓できる日が訪れますように…」と願う日々が続いている状況ですが、その間に将来訪れたい旅先を決めて調べてみるのも良い気分転換になるのではないでしょうか? 今回は、日本でもドラマをきっかけに高い注目を集めている“梨泰院(イテウォン)”をピックアップ!今後の旅行計画に役立ててもらえたら嬉しいです♪

韓国語コラムの和訳(日本語)はこちらで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全ての韓国語発音を網羅したアプリが今なら無料でダウンロードOK!!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Google play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App Store

  • LINEで簡単お問い合わせ|韓国語学校を詳しくご説明します!
  •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の韓国語無料体験レッス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