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 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MENU

한국어 학습 앱으로 자투리 시간에 Level Up!

2022年04月05日

韓国語で読む

바쁜 일상 중 책상 앞에 앉아 착실히 어학 공부를 하기란 참 어려운 법입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한국어 학습 앱을 사용하면 자투리 시간에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외출 시 무거운 교재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스마트폰 하나면 OK!

그렇기는 하지만 학습 앱이 많아서 뭐가 좋은지 고민이 되지요. 이번에는 추천할 만한 한국어 학습 앱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수준에 맞는 학습 앱을

우선은 자신의 학습 수준에 맞는 앱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급・중급・고급, 그리고 무엇을 중점으로 둘 것인가를 생각해 보면 좋겠네요. 4가지 한국어 학습 앱을 소개해 드릴 테니 꼭 한번 참고해 보세요☆

①『パッチムトレーニング』

iPhone/Android 다운 가능

한국어를 처음 접할 때 역시 처음에 고민되는 것이 익숙하지 않은 문자 구성이지 않을까요? 우선은 모음과 자음의 조합이나 받침 등을 아는 것에서부터 시작해 봅시다.

‘パッチムトレーニング(받침 트레이닝)’은 일러스트나 게임을 하면서 즐겁게 배울 수 있기 때문에 가볍게 학습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글쓴이도 전철에서 내리는 곳을 지나친 적이 있을 정도로 집중해서 공부할 수 있는 앱입니다. ‘우선은 한글을 읽을 수 있게’, ‘받침 이해하기’, ‘활용 방법 알기’를 목표로 하는 분들께 딱입니다.

②『seemile韓国語』

iPhone/Android 다운 가능

이 앱은 영상을 보며 배우는 것이 특징인데요. 한국어능력시험(TOPIK) 준비로 사용 가능합니다. 650개의 문장이 스토리성이 있어서 몇 번이고 반복해서 영상을 보다 보면 문장을 통째로 외울 수가 있습니다. 한국 드라마를 계속 보다가 대사를 외우게 된 경험 있으시지요? 이 앱은 바로 그런 식의 사용법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게임이나 드릴은 없기 때문에 듣기 공부가 됩니다.

③韓国語―漢字単語の読み方 漢字で覚える韓国語 単語帳―シックにゃん韓国語

iPhone에서만 다운 가능

‘기초는 이제 됐다!’ 하시는 중급, 고급자 분들은 어휘력 향상을 목표로 해 봅시다☆ 이 앱은 한자어에 강해지는 학습 앱입니다.

한자어란 ‘会社 = 회사’, ‘社会 = 사회’와 같이 한자를 그대로 한글 자리에 대치할 수 있는 단어를 말합니다. 한국어의 약 70%가 한자어이기 때문에 규칙을 잘 알아두면 학습이 보다 수월해집니다.

글쓴이는 Android 유저인 관계로 애용하고 있는 친구에게 부탁해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캐릭터가 귀여워서 자꾸자꾸 앱을 열게 되는데요. 디자인이나 폰트도 귀엽습니다! 테스트도 있고 틀린 문제만 복습하는 기능이 있는 것도 반가운 부분이네요. 한자어를 마스터해버립시다☆

④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iPhone에서만 다운 가능

이 앱은 서울메이트 한국어학교가 출시한 학습 앱입니다.
한글 발음을 잘 모르겠다, 받침은 어떻게 발음하면 되는 건지, 불규칙 변화가 복잡하다… 등등.
실제 한국어를 소리 내어 보면 발음이 맞는 건지 불안할 때가 있지요. 애매했던 발음도 이 앱으로 학습하면 분명 자신감이 생길 것입니다☆

끝으로

이번에는 언제 어디서든 가볍게 공부할 수 있는 한국어 학습 앱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자신의 학습 스타일에 맞는 앱을 설치해 보시면 어떨까요?

그렇다고 해도 앱 학습만으로는 실질적으로 한국어를 마스터하기란 어려운 법. 더욱 깊이 빠져서 배워 보고 싶은 분들께는 꼭 한국어 학원에서 배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서울메이트 한국어학교’는 전원 한국인 강사이기 때문에 실제 생활에 도움이 되는 친근한 말을 직접 접하실 수 있습니다. 교재만으로는 알 수 없는 한국어 학원만의 플러스알파를 제공해 드립니다. 무료 체험 수업과 견학도 진행 중이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꼭 한번 부담 없이 연락해 주세요.

本格的に学べる韓国語教室をお探しですか?
まずは30分間の無料体験をぜひお試しください!!

無料体験・見学レッスンお申し込み


韓国語学習アプリで隙間時間にレベルアップ!

忙しい日々のなかで、しっかりと机に向かって語学勉強をするのはなかなか難しいものです。でもスマホの韓国語学習アプリを使えば隙間時間に勉強ができちゃいます☆外出先に重いテキストを持ち運ばなくても、スマホひとつでOK! とはいえ、たくさんの学習アプリがあるのでどれが良いか迷ってしまいますよね。今回はおすすめの韓国語学習アプリをご紹介します☆

韓国語コラムの和訳(日本語)はこちらで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全ての韓国語発音を網羅したアプリが今なら無料でダウンロードOK!!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Google play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App Store

  • LINEで簡単お問い合わせ|韓国語学校を詳しくご説明します!
  •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の韓国語無料体験レッス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