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 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MENU

강력 추천! 추천 한국인 YouTuber 6선

2022年03月17日

韓国語で読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집콕(stay home) 생활이 장기화되면서 남는 시간을 주체하지 못하는 분들도 많지 않으신가요? 그런 분들께 꼭 한번 활용해 보시기를 추천드리고 싶은 것이 바로 YouTube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추천 한국인 YouTuber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리얼한 한국 패션, 한국 문화 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YouTube를 활용하여 즐기면서 한국에 대한 지식을 넓혀가 봅시다.

추천 한국인 YouTuber 6선!

ひよんちゃんねる

출처:ひよんちゃんねる

젊은 층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YouTuber. 주로 패션이나 미용에 관련된 정보를 업로드하고 있는데요. 한국인이지만 나고 자란 곳이 일본이어서 일본어에 아주 능숙합니다. 한국 화장품이나 한국식 코디, 한국 느낌이 나는 헤어 스타일링 등도 소개하고 있어서, 패션이나 미용에 관련된 정보를 알고 싶어 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シギシギの韓国案内

출처:シギシギの韓国案内

학창 시절을 한국과 일본에서 보내고 한국에서는 관광일본어과, 일본에서는 국제관광학과를 전공한 후 그 경험을 살려 한국 여행 정보를 일본어로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류 드라마의 촬영지 순회 콘텐츠가 주력인 YouTuber인데요. ‘사랑의 불시착’이나 ‘이태원 클라쓰’ 등 인기 있는 다양한 한류 드라마의 촬영지를 돌며 영상을 찍고 있습니다. “한국 드라마를 너무 좋아해요.”, “한국 여행 때 촬영지 순회를 하고 싶어요.” 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JIN [仁]

출처:https://www.youtube.com/c/JIN224/featured

도쿄에서 10년 이상 살고 있는 한국인 YouTuber. 언어, 요리, 문화, 여행 등 한국과 관련된 정보를 폭넓게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한국인이기에 알 수 있는 일본 문화의 특징도 영상에서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한국과 일본의 차이점을 깊이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또, YouTuber임과 동시에 한국어 강좌를 담당하는 선생님이기 합니다. 한국어 공부법에 대한 해설 영상도 있어서 한국어를 학습 중인 분들께도 많은 공부가 될 것 같습니다.

だいき&ぜひょん

출처:だいき&ぜひょん

한국과 일본의 문화 차이나 한국의 현지 정보, 먹거리 정보 등을 업로드하는 한국인 2인조 YouTuber입니다. ‘일본의 역사 교과서를 본 한국인의 반응’이나 ‘처음 먹어 본 일본식 오므라이스’ 등 한국인의 시점을 살린 기획을 다수 제작 중입니다. 일본인으로서 당연하게 생각했던 것들이 그들의 영상을 보고 당연하지 않았음을 깨닫게 될지도 모릅니다. 새로운 가치관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PBOY피보이

출처:PBOY피보이

일본인 2명과 한국인 1명으로 구성된 3인조 남성 YouTuber. 신오쿠보를 중심으로 일본에 있는 추천 한국 음식점을 다수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채널을 잘 살펴보시면 일본에 있으면서도 맛있는 한국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한국인들이 먹는 방법도 영상에서 설명하기 때문에 한국 음식을 보다 더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きばるん 키바룬

출처:きばるん 키바룬

일본에 산 지 20년 이상 된 한국인 YouTuber. 최신 한국 연예계 소식과 요즘 한국말 등, 리얼한 한국 정보를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독특한 캐릭터와 뛰어난 화법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2021년 5월을 끝으로 YouTube 활동을 일시 중단함과 동시에 한국에 일시 귀국해 있는 것 같습니다. 귀국 후 한국에서 영상 업로드를 재개하였는데요. 다시 일본에 돌아온 예정이라고 하네요. 일본어로 말하는데 일본어와 한국어 자막이 모두 달려 있기 때문에 한국어 학습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채널이라고 생각합니다.

번외 편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

본교 서울메이트 한국어학교에서도 공식 채널을 통해 한국어 공부를 위한 영상을 업로드 중입니다. 한글 읽는 법부터 배울 수 있는 ‘기초부터 배우는 한국어(기초한)’, 그리고 수준별로 준비된 ‘틀어 놓고 듣는 한국어 문장’은 청해력을 높일 수 있는 받아쓰기로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어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KorientaTV

출처:KorientaTV

서울메이트 한국어학교의 자매 채널 ‘코리엔타TV’. 거리를 산책하는 라이브 방송을 중심으로, ‘한국의 지금’을 업로드 중입니다. 채널 멤버십에 가입하면 서울메이트 한국어학교와 합동 기획한 ‘준 선생님의 친절한 한글 강좌’ 영상도 보실 수 있습니다♪

정리

이번 글에서는 추천 한국인 YouTuber 6선과 서울메이트 한국어학교 관련 채널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YouTube는 즐기면서 한국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추천하고 싶은 툴(tool)입니다. 꼭 한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좀 더 본격적으로 한국어, 문화를 배우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서울메이트 한국어학교를 방문해 보세요. 한국인 강사에게 올바른 한국어와 생생한 한국 정보를 배울 수 있습니다. 체험 수업도 접수 중이니 부담 없이 문의해 주세요.

本格的に学べる韓国語教室をお探しですか?
まずは30分間の無料体験をぜひお試しください!!

無料体験・見学レッスンお申し込み

是非見てほしい!おすすめの韓国人YouTuber6選

新型コロナウイルスの影響によりステイホーム期間が長期化し、時間を持て余している方も多いのではないでしょうか。そんな方に是非活用してもらいたいのが、YouTube。この記事では、おすすめの韓国人YouTuberをご紹介します。リアルな韓国ファッションや韓国文化などを学ぶことができるのです。YouTubeを活用して、楽しみながら韓国の知識を増やしていきましょう。

韓国語コラムの和訳(日本語)はこちらで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全ての韓国語発音を網羅したアプリが今なら無料でダウンロードOK!!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Google play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App Store

  • LINEで簡単お問い合わせ|韓国語学校を詳しくご説明します!
  •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の韓国語無料体験レッス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