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Gs을 위한 노력 ‘한국발 비건 화장품’에 주목!
SDGs란?
기후 변화 및 빈곤, 에너지 문제 등 과제가 산더미인 지구. 세대가 바뀌어도 안심하고 풍요롭게 살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우리들 개인의 노력은 매우 중요합니다.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의 앞 글자를 딴 SDGs는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라는 뜻으로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이라는 맹세 아래 지속 가능한 더 나은 세상을 목표로 삼는 세계 공통의 목표를 말합니다. SDGs의 17가지 목표 중 4가지는 환경 보전에 관한 것인데요.
SDGs을 위한 노력은 미용 업계에서도 활발하며 한국에서도 ‘비건 화장품’이 크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비건 화장품의 기준
‘비건 화장품(Vegan Cosmetics)’이란 동물 유래 성분을 일절 사용하지 않는 화장품을 가리킵니다. 제품 개발 및 제조에 있어 동물 실험을 행하지 않는 것 또한 필수 조건. 이러한 조건을 충족한 상품에는 ‘크루얼티프리(Cruelty-free) 마크’라는 공식 인증 토끼 마크가 붙습니다.
구입이 용이한 한국 비건 화장품
일본에서 동물 유래 성분 불가능・천연 소재 화장품을 구입하는 경우, 값이 조금 비싸거나 전문점 등 한정적인 장소에서만 구할 수 있고는 하지요. 한편, 한국에서는 가격대도 다양하고 대부분 어느 화장품 가게에서나 부담 없이 구입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비건 화장품의 접근성이 일본에 비해 용이하다는 인상입니다.
한국 인기 비건 화장품
이번에는 일본에서도 인기가 있는 한국 비건 화장품을 몇 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세련된 패키지에, 일본에서도 쉽게 구입 가능한 상품들을 엄선해 보았습니다!
1. 패키지도 내용 성분도 아무튼 심플한 ‘ONE THING’
‘ONE THING’은 패키지를 간소화하고 입소문에 의한 선전 효과를 우선하여 광고 비용을 절약하는 것으로 비용 절감을 실현한 스킨케어 브랜드입니다. 병 하나에 ‘하나의 성분’이라는, 자연 재료 이외의 첨가물 등을 일절 사용하지 않는 철저함으로 궁극의 비건 화장품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2. 특화된 스킨케어 브랜드 ‘마녀공장’
제4세대 아이돌의 대표격인 TOMORROW X TOGETHER가 브랜드 글로벌 앰배서더를 맡고 있는 일본에서도 인기가 많은 브랜드. 입소문으로 인기에 불이 붙은 것은 어성초&시카 스킨케어 아이템입니다. 프랑스의 비건 인증 마크인 EVE VEGAN을 취득했습니다.
한국 남부에 위치한 지리산(智異山)에서 자란 어성초를 144시간 발효시킨 진액을 사용한, 진정 효과에 특화된 제품입니다. 세럼, 토너, 크림, 마스크, 세안 폼 등으로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화장을 할 때도 지구에 무해한 ‘DEAR DAHLIA’
매일 하는 화장도 지구 환경을 생각한 아이템을 선택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DEAR DAHLIA’은 브랜드 이름에도 들어가 있는, 꽃 ‘달리아(DAHLIA)’에서 추출한 진액을 배합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유기농 유기인증기관인 프랑스의 에코서트(ECOCERT) 인증 취득의 원료를 사용하며 아울러 파라벤, 계면활성제, 금속 에스트로겐과 같은 ‘인체에 유해한 8가지 성분’ 미사용으로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또한, 대리석 무늬의 패키지가 아주 고급스러워서 하나 파우치에 넣고 있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끝으로
이번에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우리들이 할 수 있는 것 중 하나로 ‘비건 화장품’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한국에서는 잇따라 비건을 지향하는 브랜드가 탄생하고 있으니 한번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처럼 한국의 생생한 트렌드 정보를 알기란 쉽지 않지만 서울메이트 한국어학교라면 공부를 하면서 알아갈 수 있습니다. 강사 전원이 한국인으로, 한국어 공부뿐만 아니라 현지의 다양한 정보들도 직접 접하실 수 있습니다.
수업 견학 및 무료 체험 수업도 개최 중이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부담 없이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本格的に学べる韓国語教室をお探しですか?
まずは30分間の無料体験をぜひお試しください!!
SDGsへの取り組み「韓国発ヴィーガンコスメ」に注目!
気候変動や貧困、エネルギー問題など課題が山積みの地球。世代が変わっても安心して豊かに暮らせる「持続可能な社会」を実現するために、私たち個人の取り組みはとても重要です。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の頭文字を取ったSDGsは「持続可能な開発目標」という意味で、「誰も置き去りにしない」という誓いのもと、持続可能でよりよい世界を目指す世界共通の目標です。そしてSDGsで掲げる17の目標のうち4つは環境保全に関することです。 SDGsへの取り組みは美容業界でも活発で、韓国でも「ヴィーガンコスメ」が大変注目されていま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