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 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MENU

혜화역은 어떤 곳?

2022年08月28日

日本語で読む

서울역에서도 적당히 가까운 지하철 4호선 ‘혜화역’을 아시나요? 명동, 강남, 홍대에 비해 지명도는 낮을지 모르지만 연극과 예술의 중심지로 번화한 곳입니다. 관광 명소도 많지만 근처 주민들, 학생들이 자주 왕래하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연극과 예술, 야경 명소 등 볼거리로 가득한 혜화역 주변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대학로(大学路)

혜화역 주변은 ‘대학로(大学路)’라고 불리는데요. 중심에는 ‘마로니에공원’이라는 광장과 같은 장소가 있는데 대학로를 대표하는 쉼터입니다. 주말에는 아트나 댄스 퍼포먼스를 볼 수도 있습니다. 대학 근처에 있는 대학가이기도 해서 주변에는 유명한 화장품 가게나 멋진 카페, 옷 가게, 술집이 늘어서 있습니다. 한편, 골목으로 들어가면 오래된 가게를 발견할 수 있는 등 예스러운 분위기가 남아 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컬러풀하고 독특한 아트와 오브제가 가는 곳곳마다 있어서 산책만 해도 즐거운 거리입니다.

・ 이화벽화마을


혜화역 주변 관광 명소로서 아주 유명한 곳이라면 이화벽화마을이 아닐까요? 이화벽화마을에서는 벽과 계단에 그려진 디자인 아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한국의 오래된 골목과 집, 현대 아트가 조화를 이루어 아무 곳이나 사진을 찍어도 멋집니다. 실제로 사람이 살고 있는 지역이기 때문에 매너를 지키며 관광하도록 합시다.

・ 극장

혜화역 주변에는 100곳 이상의 극장이 있다고 하는데요. 대부분의 극장은 규모가 작으며 뒷골목이나 지하에 있습니다. 좁은 공간에 비슷한 극장이 많고 입구도 알아보기 힘들 수가 있어 처음 가실 때는 극장 이름과 장소를 사전에 확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극장 규모가 작은만큼 박진감 있는 연기를 바로 가까이서 볼 수 있고 연극을 좋아하는 마음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공연이 끝난 후에는 배우와 이야기하거나 함께 사진 촬영을 할 수도 있습니다.

・ 낙산공원


혜화역 주변의 경사가 있는 언덕길을 올라가면 낙산공원에 도착합니다. 낙산공원은 서울의 중심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산 위에 있는 공원입니다. 공원 안에는 성벽이 길게 이어져 있는데 절경인 데다가 공기도 맑아서 서울의 중심에서 리프레시 하기에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밤에 가면 성벽에 조명이 들어와서 더욱 로맨틱한 분위기를 만들어서 데이트 장소로도 인기가 있습니다.

・ 학림다방

한국 드라마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알 법한 ‘별에서 온 그대’에 등장한 카페입니다. 무려 1956년부터 영업을 이어가고 있는 노점으로 동네 사람들에게도 오래 사랑받고 있습니다. 가게 안은 조명이 어두운 편으로 비밀기지처럼 되어 있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오래 머물 정도로 차분해지는 카페입니다.

아쉽게도 몇 년 간 코로나19 영향으로 한국 여행이 어려워진 상황인데요. 쉽게 왕래할 수 있을 때까지 한국어를 익히고 실력을 키워봅시다! 현지 말을 이해할 수 있는 여행은 더 많은 발견과 만남을 가지게 하며 잊지 못한 추억이 됩니다. 일본에서 꾸준히 한국어를 습득하고 싶은 분들께는 원어민 교사가 재적해 있는 한국어 학원에 다니는 것을 추천합니다. 서울메이트 한국어학교에서는 무료 체험 수업도 진행 중이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꼭 연락해 주세요.

本格的に学べる韓国語教室をお探しですか?
まずは30分間の無料体験をぜひお試しください!!

無料体験・見学レッスンお申し込み


혜화(ヘファ)駅ってどんなところ?

ソウル駅からもほど近い地下鉄4号線にある혜화(ヘファ)駅を知っていますか?ミョンドンやカンナム、ホンデに比べると知名度は低いかもしれませんが、演劇や芸術の中心地として栄えています。観光スポットも数多くありますが、近所の住民や学生が気軽に足を運ぶ地域でもあります。今回は、演劇や芸術、夜景スポットなど見どころ満載のヘファ駅周辺についてご紹介します。

韓国語コラムの和訳(日本語)はこちらで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全ての韓国語発音を網羅したアプリが今なら無料でダウンロードOK!!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Google play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App Store

  • LINEで簡単お問い合わせ|韓国語学校を詳しくご説明します!
  •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の韓国語無料体験レッス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