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 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MENU

혹시 일본인!? 일본어가 능숙한 한국 아이돌

2022年07月17日

韓国語で読む

여러분, 안녕하세요.
바로 질문 먼저 드릴게요. ‘한국 아이돌은 왜 이렇게 일본어를 잘하는 거지?’ 하고 생각해 본 적 없으세요? 일본 콘서트에서 멘트 중에 일본어를 유창하게 하는 멤버, 어느 그룹이든 꼭 한두 명씩은 있지요? 그래서 이번에는 어휘력과 좋은 발음 등 원어민처럼 일본어를 구사하는 한국 아이돌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일본어가 능숙한 한국 아이돌

① SEVENTEEN 민규

출처:SEVENTEEN JAPAN OFFICIAL SITE

한국∙미국∙중국 국적의 멤버로 구성된 13인조 보컬 그룹 SEVENTEEN. 일본 국적의 멤버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본 콘서트에서 멤버 모두가 열심히 일본어로 말을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민규는 어디서 그런 말을 알았는지 궁금해지게 하는 일본어를 술술 합니다. 일상적으로 많이 안 쓰는 단어를 들으면 CARAT(SEVENTEEN의 팬)도 무심코 웃음이 나올 정도인데요. 이야기를 많이 들려 주려는 모습이 너무 기쁘네요!

② SEVENTEEN 정한

출처:SEVENTEEN JAPAN OFFICIAL SITE

또 한 명, SEVENTEEN의 멤버인데요. 최근에는 민규보다 우수할 정도로 정한의 일본어 실력이 늘었다며 화제입니다. 시상식이나 한국 아이돌의 라이브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V LIVE에서도 가끔씩 일본어로 인사해 줍니다. 온라인 악수회에서는 한국어를 잘하는 일본인 팬에게 ‘일본어로 이야기해 줘!’라며 공부에 열심인 모습을 보여 준 적도 있습니다.

③ 동방신기 창민

출처:東方神起 Official Site

세 번째 아이돌은 2005년에 데뷔한 후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활동하는 동방신기의 창민입니다. 일본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했을 때에는 일본어로 농담을 주고받을 정도로 유창한 일본어를 보여 주었습니다. 창민은 바쁜 틈을 타 일본어 공부를 하고 있으며 ‘모르는 일본어는 노트에 적고 옆에 한국어로 의미를 쓰려고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한국어를 공부 중이신 여러분도 한번 따라 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④ 전 KARA 멤버 지영

출처:KEYEAST Official Site

KARA로서 일본에서도 인기를 끌었던 지영은 2014년 KARA를 탈퇴한 후에도 일본에서 활동의 장을 넓혀 나갔는데요. 일본 애니메이션에서 일본인 역할로 성우에 도전했던 적도 있었는데 원어민이라고 생각할 정도로 발음이 완벽했습니다.
일본어 실력 향상의 비결은 맞장구나 리액션을 잘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말하는 쪽도 리액션이 크고 맞장구를 잘 해 주는 사람에게는 이야기를 하는 게 즐거워지는데요. 상대방이 말을 더 많이 걸어 줘서 자연스럽게 대화할 기회가 늘기 때문에 일본어 공부가 되는 것이지요. 좋은 교우관계를 만들면서 일본어 실력도 향상되는 일석이조의 방법입니다. 한국어 학습에도 응용해 보면 좋겠네요!

정리

이번에는 일본어가 능숙한 한국 아이돌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이번에 소개한 사람 이외에도 한국인 중에는 일본어가 능숙한 사람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러나 누구나 처음부터 잘한 것이 아닌 바쁜 시간 중에 공부를 해서 실력이 향상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에 유학을 가지 않으면 한국어는 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분도 있지 않을까요?
저 또한 그렇게 생각했었지만 일본에서도 일본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한국어 교실도 많아지고 있어서 일본에 있으면서 부담 없이 한국어를 접할 수 있습니다♪

서울메이트 한국어학교에서는 한국인 선생님에게 생생한 한국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체험 수업과 견학도 진행 중이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한번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本格的に学べる韓国語教室をお探しですか?
まずは30分間の無料体験をぜひお試しください!!

無料体験・見学レッスンお申し込み


まるで日本人!?日本語が上手な韓国アイドル達

みなさん、こんにちは。 突然ですが「韓国アイドルってなんであんなに日本語が上手なの?」と思ったことありませんか?日本でのコンサートのMCでペラペラと日本語を話すメンバー、どのグループにも1、2人いるのではないでしょうか。そこで今回は、語彙力や綺麗な発音などネイティブのような日本語を話す韓国アイドルを紹介します♪

韓国語コラムの和訳(日本語)はこちらで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全ての韓国語発音を網羅したアプリが今なら無料でダウンロードOK!!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Google play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App Store

  • LINEで簡単お問い合わせ|韓国語学校を詳しくご説明します!
  •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の韓国語無料体験レッス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