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 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MENU

지금, 한일 리메이크 열기가 뜨겁다고!?

2022年06月14日

韓国語で読む

이렇게나 많다고!? 한류 드라마 원작 리메이크

2020년 한국에서 대 히트를 기록한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한국에서 방영되자마자 원작 만화와 쏙 빼닮은 주인공의 헤어스타일이 젊은 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끈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일본에서도 인기를 얻으며 올여름에는 다케우치 료마 주연의 ‘롯폰기 클라쓰(六本木クラス)’로 리메이크되는 것이 발표되었습니다.

출처:https://tv.jtbc.joins.com/plan/pr10011148

이 드라마는 상남자인 주인공이 수많은 방해에도 굴하지 않고 꿈을 향해 질주하는 통쾌한 성공 스토리입니다. 박서준 역을 다케우치 료마가 연기한다니, 주연 이미지와도 잘 맞아서 또다시 주목을 받는 드라마가 될 것 같습니다.

그 밖에도 ‘그녀는 예뻤다’와 ‘아는 와이프’ 등 쟈니스 소속 탤런트가 주연을 맡는 대표적인 러브 코미디나 ‘보이스’와 같은 한국 특유의 사이코 스릴러 등도 리메이크되었습니다. 즉, 분기마다 한 작품 정도는 한류 드라마 원작 리메이크 작품이 있는 상황인데요. 시청률이 잘 나오는지 안 나오는지를 떠나서 만화 작품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현재 일본 드라마 업계에 있어 새로운 바람을 불게 한 존재가 된 것임에는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색다른 점이 신선! 일본 드라마 원작 리메이크!

1992년부터 2004년까지 연재된 인기 만화를 드라마화한 ‘꽃보다 남자’. 일본에서는 2005년에 드라마화되었으며 한국에서는 2009년에 ‘꽃보다 남자’라는 제목으로 방영되어 최고 시청률 35.5%를 기록하는 대 히트 드라마가 되었습니다.

출처:https://news.kbs.co.kr/news/view.do?ncd=1705193

평범한 여고생 잔디는 뜻밖의 일로 명문 사립 신화고등학교에 다니게 됩니다. 그곳에서 어딘가 날이 서 있는 네 명의 꽃미남 ‘F4’의 리더 준표에게 선전포고합니다.

F4를 연기한 것은 신진기예의 젊은 꽃미남 네 명. 이제는 한류 톱스타인 이민호를 일약 스타로 만든 드라마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역할 이미지가 잘 맞았던 것이 한몫한 건지 그 후 ‘시티헌터’의 주연을 맡는 등 일본 만화 원작 드라마 출연이 잇따랐습니다.

그리고 2020년 월요일 9시 드라마로 방영되어 대 히트를 친 기타가와 에리코 원작・각본의 드라마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 개의 별’. 2018년에는 한국 사정에 맞춰 현지화되어 리메이크되었습니다. 코믹한 역할 연기가 많았던 주연 서인국은 이 드라마에서 마성의 남자라는 신경지를 개척. 키스 장인의 기술도 묘한 매력과 함께 유감없이 발휘하며 이 세상 여자들을 매료시킨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 영화는 일본 소설 원작이 대성황!?

한국판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은 일본판 리메이크라기보다는 일본 소설을 원작으로 새롭게 바뀌어 탄생했다는 의미가 강한 영화. 일본판은 영혼이 부딪히는 듯한 격렬한 연애 묘사가 특징적이었는데 한국판은 묵묵히 상대방을 지켜보는 듯한 조용한 연출법이 호평을 얻었습니다.

미야베 미유키 원작의 인기 소설 ‘화차’도 2012년 ‘화차’로 한국에서 영화화되었습니다. 소설의 설정과는 다소 다른 부분도 있기는 하지만 영화가 자아내는 세계관이 훌륭히 적중하며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 영화의 높은 완성도는 미야베 미유키 본인도 인정할 정도로 그러한 경위도 있어 2016년에는 ‘솔로몬의 위증’도 드라마화되었습니다. 일본 제품 불매 운동이 왕성했던 때에도 한국에서 미야베 미유키의 소설은 사랑받으며 많이 팔린 것도 납득이 되네요.

출처:https://www.twellv.co.jp/program/korea/solomon/

이러한 영화나 드라마는 남녀가 둘이서 함께 나가 어른들끼리 술을 마시는 장면도 나옵니다. 둘의 관계성도 고려해야겠지만 대화나 말투에도 주목해 볼 만한데요. 배우가 말하는 목소리에 집중해서 영화나 드라마를 즐기기 위해서는 자막이 없어도 한국어를 알아들을 수 있으면 좋겠지요. 그러기 위해서는 단어를 익히는 것은 물론입니다만, 한국어 교실에 다니며 한국인 선생님에게 배우는 것이 한국어를 익히기에 가장 좋은 지름길입니다. 신오쿠보에 있는 ‘서울메이트 한국어학교’라면 한류 굿즈 등을 사러 들르기에도 편리합니다. 수업 견학이나 무료 체험 수업도 접수 중이니 일단 한번 문의해 보시면 어떨까요?

本格的に学べる韓国語教室をお探しですか?
まずは30分間の無料体験をぜひお試しください!!

無料体験・見学レッスンお申し込み


今、日韓のリメイクが熱い!?

2020年に韓国で大ヒットしたドラマ『梨泰院クラス』。韓国で放送されるやいなや、原作漫画とそっくりな主人公のヘアスタイルが若者を中心に大人気になったことでも知られています。日本でも人気を博し、今年の夏には竹内涼真主演の『六本木クラス』としてリメイクされることが発表されました。

韓国語コラムの和訳(日本語)はこちらで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全ての韓国語発音を網羅したアプリが今なら無料でダウンロードOK!!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Google play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App Store

  • LINEで簡単お問い合わせ|韓国語学校を詳しくご説明します!
  •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の韓国語無料体験レッス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