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는 보기 드문 한국 채소
여러분은 자신이 하루에 채소와 과일을 얼마나 먹고 있는지 아시나요? WHO(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일본인은 하루에 약 249그램, 그리고 한국인은 약 540그램을 섭취한다고 합니다. 한국 사람들이 일본 사람의 배 이상으로 채소를 먹는다니 참 놀랍지요?
이번에는 그런 한국의 채소 중에서 일본에서는 자주 볼 수 없는 것과 일본에서는 먹지 않는 것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깻잎
깻잎은 한국에서 식사 때 자주 먹는 채소 중 하나입니다.
차조기 잎(大葉)과 매우 비슷하지만 먹어 보고 독특한 향에 놀란 경험을 한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차조기 잎(大葉)보다도 조금 더 크고 독특한 향이 나는 깻잎은, 고기를 싸서 먹거나 김치로 담그는 등 먹는 방법도 다양하고 한 번 먹으면 자꾸 손이 가는 맛입니다. 깻잎에는 비타민이 풍부하며 개중에서도 안티에이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C나 비타민E,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근래 한류 열풍의 영향인지 일본에서도 차조기 잎(大葉) 옆에 진열되어 있는 가게도 있으니 발견하게 되면 꼭 한 번 사서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2. 애호박
한국에서는 ‘カボチャ’를 ‘호박’이라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아직 덜 자란 상태의 녹색 호박을 ‘애호박’이라고 합니다. 주키니 호박과도 비슷하게 생겼지만 다른 채소입니다.
한국 호박은 된장찌개에 넣거나 볶아서 먹는 등 다양한 요리 방법으로 한국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 호박은 영양도 풍부한데요. 칼륨이 오이의 두 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체내 노폐물과 나트륨을 배출시키고 부종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칼로리가 낮은 만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인 사람에게도 추천드립니다.
3. 콩나물
일본에서도 콩나물은 자주 먹는 채소 중 하나지요. 일본에서는 콩나물보다는 숙주나물이 주류이지만 한국에서는 콩나물이 주류입니다.
콩나물로 나물을 무쳐 먹거나 국이나 국밥에 넣는 등 다양한 요리에 폭넓게 쓰입니다.
콩나물은 대두(大豆)를 발아시킨 것이기 때문에 대두 이소플라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대두 이소플라본은 미백 효과나 암 발병 위험을 낮추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갱년기 증상을 예방, 개선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게다가 근래 주목받고 있는 GABA가 함유되어 있어 스트레스를 완화해 주거나 수면의 질을 높여주는 등 기능성 식품으로서 평가받고 있습니다.
4. 곤드레
곤드레는 일본어로 ‘高麗アザミ’를 말하며 강원도(江原道)의 대표적인 먹거리로 인기가 있습니다. 잎과 줄기를 건조시킨 것을 넣어 밥을 지은 ‘곤드레밥’이나 나물로 무쳐 먹는 것이 주류입니다.
곤드레에는 항산화 작용, 항노화 작용,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나 암 예방 효과가 있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간 기능을 좋게 하는 비타민A나 임신 중에 적극적으로 섭취하면 좋은 엽산, 빈혈 예방에 좋은 철분과 뼈를 튼튼하게 하는 칼슘, 장 기능을 조절하여 변비 예방에 효과가 있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그야말로 건강식품의 집대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곤드레는 일본에서는 거의 볼 수 없지만 인터넷에서도 구입 가능하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꼭 한 번 사서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일본에서 거의 볼 수 없는 한국의 채소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모두 다 영양가 많은, 효능 좋은 것들뿐이니 한국에 여행 갔을 때 꼭 한번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한국 여행에 갔을 때 한국어를 알아들을 수 있으면 더욱 즐겁지 않을까요? 서울메이트 한국어학교에서는 모든 수업을 원어민 강사가 강의하고 있습니다. 한국어로 한국어를 가르치는 ‘직접교수법’을 적용한 수업으로, 효율성 있게 학습하실 수 있습니다. 체험 수업도 진행 중이니 부담 없이 연락해 주세요.
本格的に学べる韓国語教室をお探しですか?
まずは30分間の無料体験をぜひお試しください!!
日本では珍しい韓国の野菜
みなさんは、自分が毎日どれくらいの野菜や果物を食べているかご存知ですか?WHO(世界保健機構)によると、日本人は1日あたり約249グラム、そして韓国人は約540グラム摂取しているそうです。韓国の人たちが日本人の倍以上も野菜を食べているのにはびっくりですよね。 今回はそんな韓国の野菜の中で、日本であまり見かけない野菜や、日本では食べない野菜についてご紹介していきま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