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 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MENU

한국 웹 드라마 뜨거운 반응, 1회 10~15분 만에 후딱후딱 보면서 한국어 공부!

2022年04月01日

韓国語で読む

여러분은 한국 드라마를 자주 보시나요? 한국 드라마를 보고는 싶은데 1회 한 시간이나 볼 시간이 없다는 분들, 주목해 주세요! 지금 한국에서 젊은 층을 중심으로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웹 드라마라면 그런 고민도 분명 해결될 겁니다. 1회 10~15분 정도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자투리 시간에 후딱 볼 수 있습니다. 그러한 웹 드라마 추천 작품을 3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① A-TEEN(에이틴)

출전:A-TEEN公式HP

시즌 1 24부작・시즌 2 20부작・1회 10분 정도(2018년)
출연 : 신예은, 이나은, 신승호, 김동희, 김수현, 류의현, 최보민(시즌 2), 강민아(시즌 2)

학원 청춘물로 시즌 1과 시즌 2가 있습니다. 입시와 진로, 연애로 고민하는 18살의 생생한 모습을 그린 이야기에 한국과 일본뿐 아니라 아시아 전역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는데요. 일본에서는 2019년 주연 배우들로 이루어진 팬미팅이 화려하게 개최되는 등 웹 드라마로서는 이례적인 히트를 기록하였습니다. 또, SEVENTEEN이 주제곡을 부른 점도 놓칠 수 없는 포인트이지요.

드라마 안에서는 SNS 상의 대화나 학생들의 생활 속 대화 등 일상적인 한국어가 계속해서 등장합니다. 오피스 물이나 사극과는 달리 전문용어가 나오지 않아 비교적 단어 수가 적은 편입니다. 궁금한 단어나 표현을 알아보면서 보면 한국어 공부도 확실하게 할 수 있습니다.

② 복수노트

출전:僕たちの復習ノート公式HP

11부작・1회 약 30분(2017년)
출연 : 김향기, 차은우(ASTRO), 박솔로몬, 지건우, 김환희

일본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KーPOP 그룹 ASTRO의 멤버 차은우가 무려 본인 역으로 등장하는 본 작품.
주인공 구희(김향기)의 ‘복수노트’를 둘러싼 성장 스토리이면서도 소꿉친구이자 톱 아이돌인 차은우와 교내 톱 꽃미남 사이에서 벌어지는 학원 로맨스까지 즐길 수 있는 드라마입니다.

남자친구가 바람을 피우고 교내에서는 왕따를 당하는 등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는 나날을 보내고 있던 구희. 그러던 어느 날, 구희에게 ‘복수노트’라는 한 통의 메일이 옵니다. 그 메일에 이름을 적으면 신기하게도 문제들이 멋지게 해결되는데….

메일을 보낸 사람(마스터)이 과연 누구일지 끝까지 조마조마하게 예상하면서 꿈같은 설정의 러브 트라이앵글에 심쿵이 멈추지 않습니다. 1회 30분이 금방 지나갑니다.

마지막으로 한 편 더, 차은우 주연의 작품을 소개하겠습니다.

③ 탑 매니지먼트(TOP MANAGEMENT)

출전:Studio329

16부작・1회 20~40분(2018년)
출연 : 서은수, 안효섭, 차은우(ASTRO), 정유안, 방재민

KーPOP 팬에게는 꼭 추천하고 싶은 드라마. 한국 예능계를 무대로 그린 작품으로 주인공은 전 아이돌 연습생이자 대형 연예기획사 사원인 은성(서은수). 미래예지능력을 가진 은성은 벼랑 끝에 서 있는 남성그룹 S.O.U.L의 담당 매니저가 되지만 멤버와 연애로 발전하게 되고 맙니다. 사랑에 빠지는 S.O.U.L의 멤버를 안효섭(수용 역), 차은우(연우 역)가 연기합니다.

청춘 러브 코미디로서만 아니라 업계의 속사정과 K-POP 용어 해설도 많이 등장하기 때문에 ‘K-POP 팬이 봐야 할 드라마’라고도 말합니다. 아이돌의 컴백 무대 뒷모습과 프로모션 전략을 위한 사내회의 모습까지 그려져 있어서 그런 작은 포인트들이 가득한 점도 주목할 만한 부분입니다. 서바이벌 오디션 방송, 리얼 버라이어티 방송과 같은 최근 트렌드들도 잘 나타나 있습니다.

시청 방법에 대해

기본적으로 웹 드라마는 작품의 제작회사 공식 ‘YouTube 채널’이나 한국 라이브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V LIVE’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YouTube의 경우, 한국어 자막이 달려 있기 때문에 모르는 단어나 문법을 필기하면서 보는 것도 좋겠네요. 또, 자동 자막 기능을 설정하면 일본어 자막도 표시되는데요. 자동이기 때문에 어감이나 번역이 상이한 부분도 있지만 내용을 파악하기에는 충분히 활용 가능합니다.

드라마를 한국어로 이해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신다면 한국어 공부를 해 보시면 어떨까요? 서울메이트 한국어학교는 통학뿐만 아니라 온라인 학습과 YouTube 학습 영상도 충실히 준비되어 있습니다. 부디 본교에서 여러분에게 맞는 스타일의 학습법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우선은 부담없이 문의해 주세요.

本格的に学べる韓国語教室をお探しですか?
まずは30分間の無料体験をぜひお試しください!!

無料体験・見学レッスンお申し込み


韓国WEBドラマに熱視線 1話10~15分でサクサク見ながら韓国語の勉強!

皆さんはよく韓国ドラマをご覧になりますか?韓国ドラマは見たいけど1話1時間も見る時間がない!という方必見!今、韓国で若者を中心に話題沸騰のWEBドラマなら、きっとそんなお悩みも解決できますよ。1話10~15分程度で作られているので隙間時間にサクッと見れちゃいます。そんなWEBドラマのオススメ作品を3つご紹介。

韓国語コラムの和訳(日本語)はこちらで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全ての韓国語発音を網羅したアプリが今なら無料でダウンロードOK!!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Google play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App Store

  • LINEで簡単お問い合わせ|韓国語学校を詳しくご説明します!
  •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の韓国語無料体験レッス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