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 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MENU

한국에서 방송이 끝난 지금도 인기 있는 한국 드라마는?

2022年02月17日

韓国語で読む

出典:tvN公式HP『슬기로운 의사생활』

집콕 생활이 시작된 이후 한국 드라마를 보기 시작한 분들도 많고 ‘제4차 한류 붐’이라는 말이 탄생할 정도로 점점 더 그 열기가 뜨거운 한류.

K-POP이나 한국 먹거리 등의 인기도 대단하지만 2020년부터 집콕 생활과 함께 한국 드라마의 수요가 매우 높아졌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한국에서 인기 있는 핫(hot)한 한국 드라마는 대체 어떤 작품인지 자세하게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방송이 끝난 지금도 인기!

出典:tvN公式HP『슬기로운 의사생활』

한국에서 인기 있는 핫(hot)한 한국 드라마는 바로 휴먼 메디컬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2020년에 시즌 1이 방송된 이래 한국 Netflix(넷플릭스) 시청 순위에서 당당히 1위를 기록하며 막강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1년 후인 2021년에 시즌 2가 방송되며 인기가 떨어질 틈도 없이 마지막 회를 맞이하였습니다. 또한 속편 시즌 3를 학수고대하는 목소리가 매우 높은데요.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새로운 생명의 탄생과 지금 있는 생명의 끝남이 있는 병원이라는 곳에서 환자들과 함께 살아가는 다섯 명의 의사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그들은 인생의 축약도(縮約図)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것 같으면서 아주 특별한 생활을 보냅니다. 눈빛만 봐도 서로의 마음을 다 알 것 같은 20년 지기 친구 다섯 명의 이야기를 그린 휴먼 메디컬 드라마입니다. 대학 의과대학에서 처음 만나 깊은 우정으로 맺어진 다섯 명의 남녀. 모두가 각각 의사가 되어 바쁜 나날을 보내는 중 한 통의 전화로 다섯 명 모두가 얼굴을 마주하게 되면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주역 배우는 조정석, 유연석, 정경호, 김대명, 전미도.

병원을 무대로 이야기가 전개되는 가운데 의사라는 직업과 일상생활, 이와 함께 느끼는 고생과 슬픔, 기쁨 등 다양한 인간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한국 드라마를 보고 한국어를 접해 보자!

出典:tvN公式HP『슬기로운 의사생활』

이번에 소개해 드린 드라마는 ‘슬기로운 의사생활’이라는 제목처럼 의사, 병원이 메인인 이야기입니다. 대사에 의학 용어와 같은 전문 용어가 많이 등장하기 때문에 다른 드라마에서는 학습할 수 없는 단어를 많이 배울 수 있습니다.

이 작품은 등장인물이 매우 많고 폭넓은 연령층의 인물들이 등장합니다. 배우들이 대사 중에 던지는 개그나 부모 자식, 형제간의 장면 등 드라마를 통해 다양한 장면들의 대화를 접할 수 있는 점도 추천하는 포인트입니다.

좀 더 깊게 좀 더 자세히 한국어를 배우고 싶으신 분, 자투리 시간에 한국어를 배워 보시는 건 어떠세요? 1회 20분으로 수강할 수 있는 온라인 수업 등 여러분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선택 가능한 코스가 다수 준비되어 있습니다. 본교 강사들은 전원 한국인으로 한국어 교원 자격 보유자를 비롯한 한국어 전공, 일본어 전공, 언어학 전공 등 언어의 프로들이 모여 있습니다. 올바른 한국어를 서울메이트에서 배워 봅시다! 특별한 서비스와 캠페인도 수시로 전해드리고 있으니 꼭 한번 체크해 보세요.

本格的に学べる韓国語教室をお探しですか?
まずは30分間の無料体験をぜひお試しください!!

無料体験・見学レッスンお申し込み

韓国で放送が終わった今も人気な韓国ドラマとは一体?

ステイホーム生活が始まってから韓国ドラマを見始めた方が多く、「第4次韓流ブーム」という言葉が生まれるほどますます盛り上がりを見せている韓流。 K-POPや韓国グルメなどの人気も凄まじいですが2020年からステイホーム生活のお供として韓国ドラマの需要がとても高まっているということで、今回は韓国で人気のホットな韓国ドラマとは一体どんな作品なのかを詳しくご紹介したいと思います。

韓国語コラムの和訳(日本語)はこちらで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全ての韓国語発音を網羅したアプリが今なら無料でダウンロードOK!!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Google play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App Store

  • LINEで簡単お問い合わせ|韓国語学校を詳しくご説明します!
  •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の韓国語無料体験レッス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