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한국의 유행어 소개!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한국에서 유행하는 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한국 아이돌이나 인플루언서 등이 SNS에서도 자주 쓰기 때문에 외워두면 편리합니다♪
한국의 유행어
① 망했다
‘망했다’는 일본어로 ‘滅びた’라는 의미인데요. 일본에서 말하는 ‘詰んだ/終わった’와 같은 의미로 쓸 수 있습니다. ‘중요한 시험 날인데 늦잠을 잤다, 망했다’처럼 실패했을 때 사용해 보세요♪ 이건 유행어라기보다는 젊은 사람들이 쓰는 말로 젊은 사람들이 일상에서 사용한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한국 드라마에서도 자주 듣는 말이기 때문에 주목해 보시기 바랍니다.
② 인싸 / 아싸
이건 영어의 ‘인사이더(insider)’와 ‘아웃사이더(outsider)’에서 온 말입니다. 일본어와 완전히 똑같은 의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람을 ‘인싸’, ‘아싸’로 구분 짓는 경우가 있는데 한국에서도 같은 풍조가 있다는 게 어딘가 신기하네요.
여러분은 어느 쪽 타입인지 한국인 친구에게 소개해 봅시다!
③ 인스타각
이건 일본에서도 빈번히 듣는 말이지요. 어떤 의미인지 알고 계시나요? ‘~각’은 ‘무언가가 일어날 같은 느낌 / 무언가를 하기에 적합한’과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어서 일본어로 ‘インスタ映えしそう’와 같은 의미로 SNS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④ 렬루?
한국어로 일본어의 ‘マジで?’라고 묻고 싶을 때 영어 ‘리얼(real)’을 사용해서 ‘리얼로?’라고 말할 때가 있습니다. 현재는 그 말을 줄여 ‘렬루?’가 유행 중입니다♪
⑤ 재질
좋아하는 타입에 대해 말할 때 일본에서는 ‘타입’이라고 하는데요. 한국에서는 ‘스타일’이라고 말하지요. 그러나 최근에는 ‘스타일’뿐만 아니라 ‘재질’도 빈번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⑦ 머선129?
일본어 ‘どうしたの?’를 한국어로 ‘무슨 일이야?’라고 합니다. 이것을 한국 경상도 사투리로 하면 ‘머선 일이고?’라고 하는데요. 그 말을 살짝 바꿔서 탄생한 말이 ‘머선129?’입니다. 이 말은 한국 버라이어티 방송으로 인기가 있는 ‘강호동’의 사투리를 보고 젊은 사람들이 말을 흉내 내면서 탄생한 조어라고 합니다.
⑧ 700
‘可愛い’는 한국어로 ‘귀여워’라고 하지요. 그 말의 자음만 쓰면 ‘ㄱㅇㅇ’이 되는데 ‘700’로 보인다고 하여 문자와 SNS를 중심으로 쓰이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한국인 친구나 SNS에서 사용해 보세요.
정리
이번에는 한국에서 유행하는 말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여러분은 얼마나 알고 계셨나요?
나날이 새로운 말이 탄생하고 있어서 SNS 등을 보고 있으면 ‘이건 무슨 뜻이지?’ 하고 직역해도 뜻을 알기 어려울 때가 있지요. 물론 올바른 한국어를 배우는 게 가장 좋기 때문에 유행어만 알면 된다는 건 없습니다.
제가 한국어를 전혀 몰랐을 때는 유행어의 뜻이나 유행어의 어원을 들어도 무슨 말이지 알 수 없었지만 한국어를 알고 나서는 유행어나 줄임말을 보고 들었을 때 ‘이런 의미겠지?’하고 예상할 수가 있었습니다. 좋아하는 한국 아이돌 등의 말을 이해할 수 있다면 분명 즐겁겠지요!
서울메이트 한국어학교에서는 견학과 무료 체험을 진행 중이니 ‘한국인 선생님에게서 한국어를 배우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本格的に学べる韓国語教室をお探しですか?
まずは30分間の無料体験をぜひお試しください!!
あなたはいくつ知ってる?韓国の流行語を紹介♪
みなさん、こんにちは。 今回は、韓国で流行っている言葉を紹介します。韓国アイドルやインフルエンサーなどがSNSでもよく使っているので、覚えておくと便利です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