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 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MENU

한국의 기네스 기록

2022年08月23日

韓国語で読む

기네스 세계기록은 아일랜드의 맥주회사가 1955년에 간행한, 세계 제일의 기록을 모으는 책을 말합니다. 세계 제일의 기록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것이나 ‘세계에서 가장 긴’ 기록 등 수많은 기록이 게재되어 있는데요. 이 글에서는 그중에서도 한국 기록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인천항 야외 벽화 ‘사일로 슈퍼그래픽’

출처:https://www.yna.co.kr/view/AKR20181214096800065

인천항 부두 7곳의 노후된 곡물 저장고 외벽에 그려진 사일로 벽화가 세계에서 가장 큰 야외 벽화로서 기네스 세계기록에 등재되었습니다. 벽화 면적은 2만 3689㎡에 달하며 벽화에는 춘하추동 계절의 변화와 한 소년의 성장이 책표지가 늘어선 모양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이 야외 벽화를 노후화된 사일로에 디자인함으로써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개선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기네스 세계기록 이외에도 세계적인 디자인상을 두 차례 수상하였으며 인천시의 새로운 관광 명소가 되었습니다.

2. 평화의 댐 트릭아트

출처:https://apiece-korea.tistory.com/174

강원도 화천에 위치한 평화의 댐. 이곳에 있는 트릭아트가 세계에서 가장 큰 트릭아트로서 기네스 세계기록에 등재된 적이 있습니다. 2005년에 완공된 평화의 댐은 이곳을 찾는 관광객을 위해 ‘통일로 향하는 문’이라는 이름의 초대형 트릭아트 벽화로 만들어졌는데요. 이 벽화는 댐 중앙이 열려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하여 하천의 물이 남북을 자유롭게 흐르는 것과 같은 착각을 일으키게 합니다.

3. 롯데월드

출처:https://invitetour.tistory.com/m/1661

서울 잠실에 있는 롯데월드는 1989년에 개장했습니다. 놀이공원인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실내 어드벤처와 옥외 매직 아일랜드로 나누어져 있으며 실내 어드벤처가 ‘세계 최대 규모의 실내 테마파크’로서 1993년에 기네스 세계기록에 등재되었습니다. 실내외 도합 40종 남짓의 놀이 기구가 있으며 개원 후 30년 이상이 지난 현재도 관광 명소로서 인기가 있는 곳입니다.
또한, 2017년에 오픈한 123층 건물의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118층에 있는 전망대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유리바닥 전망대’로서, 그리고 123층(높이 496m)를 시속 36km로 운행하는 ‘스카이셔틀’은 ‘최장수송거리 및 세계 최고속 더블 덱 엘리베이터’로서 2017년에 기네스 세계기록에 등재되었습니다.

4. 신세계백화점

출처:https://www.joongang.co.kr/article/23403030#home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있는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은 2009년 3월에 개점하여 같은 해 6월에 ‘세계 최대 백화점’으로서 기네스 기록에 등재되었습니다. 점내 면적은 29만 3905㎡이나 되며 2016년에는 신세계 센텀 몰도 개점하였습니다. 신세계백화점과 연결통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비 오는 날에도 젖지 않고 이동이 가능해서 쇼핑을 더욱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5.BTS

출처:https://m.hani.co.kr/arti/culture/music/899406.html?_fr=gg#cb

BTS가 작년 5월에 발표한 ‘Butter’는 ‘YouTube 동영상 프리미엄 최다 조회 수’ 신기록을 달성. 같은 해 ‘YouTube 뮤직비디오 프리미엄 최다 조회 수’, ‘24시간 이내 최다 시청 YouTube 뮤직비디오’, ‘K-POP 그룹 중 24시간 최다 시청 YouTube 뮤직비디오’ 타이틀도 획득.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Spotify에서도 ‘공개 24시간 이내 Spotify 최다 스트리밍 곡’ 타이틀을 획득하여 도합 5부문의 세계 신기록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한국 기네스 세계기록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한국에 가시게 되면 이번에 소개해 드린 곳에 꼭 한번 가 보시기 바랍니다. 한국 여행을 가신다면 한국어 준비도 잊지 않고 하시면 좋겠지요?

한국어를 시작한다면 서울메이트 한국어학교를 추천합니다. 강사 전원이 한국인으로 한국어 교원 국가자격 보유자를 비롯해서 한국어 전공, 일본어 전공, 언어학 전공 등 언어의 프로들만 모였습니다. 2급 이상 수업에서는 한국어를 사용하여 한국어를 가르치는 ‘직접교수법’을 도입한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습득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체험 수업 및 수업 견학도 진행 중입니다. 우선 부담 없이 연락해 주세요.

本格的に学べる韓国語教室をお探しですか?
まずは30分間の無料体験をぜひお試しください!!

無料体験・見学レッスンお申し込み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全ての韓国語発音を網羅したアプリが今なら無料でダウンロードOK!!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Google play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App Store

  • LINEで簡単お問い合わせ|韓国語学校を詳しくご説明します!
  •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の韓国語無料体験レッス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