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 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MENU

알아두면 편리한 한국어! ~미용 편~

2022年08月06日

韓国語で読む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알아두면 편리한 화장과 관련된 한국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모두 한국 화장품을 구입할 때나 미용 관련 YouTuber 동영상 등에서 자주 사용하는 한국어이기 때문에 알아두면 틀림없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스킨케어 편~

① 피부 ⋯ 肌

‘肌’는 한국어로 ‘피부’라고 합니다. 발음이 일본어의 ‘皮膚’와 비슷해서 외우기 쉽지요?
스킨케어 상품에서 자주 보는 한국어이니 여러 번 연습해서 외우도록 합시다(^^)

② 스킨케어 ⋯ スキンケア

영어니까 같은 발음이겠거니 하지만 한국어로는 ‘스킨케아(スキンケア)’가 아니라 ‘스킨케어(スキンケオ)’라고 발음하니 틀리지 않도록 합시다.

③ 스킨 ⋯ 化粧水

‘스킨’ 하면 ‘피부(肌)’가 떠오르는데 한국어로는 ‘化粧水’를 뜻합니다. 한국에서 쇼핑할 때 ‘스킨’이라는 말을 들으면 ‘化粧水’를 말하는 거다, 하고 알아두면 편리하겠지요♪

④ 로션 ⋯ 乳液

한국어에는 장음이 없기 때문에 ‘ロション’이라고 발음합니다. 뭔가 귀여운 느낌이지요? ‘로션’이라고 하면 일본에서는 ‘化粧水’를 가리키는 경우도 있지만 한국어로는 ‘乳液’을 뜻합니다. ‘化粧水’을 사고 싶을 때 잘못해서 “로션을 사고 싶어요.” (ローションを買いたいです)라고 말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화장 도구 편~

① 아이섀도 ⋯ アイシャドウ

조금 전 소개해 드린 ‘스킨케어(スキンケア)’와 마찬가지로 ‘アイシャドウ’의 발음도 일본어와 약간 다르게 ‘아이섀도(アイシェド)’라고 발음합니다.
같은 영어라도 나라에 따라 발음법이 독특하네요.

② 아이라이너 ⋯ アイライナー

이것도 일본과 조금 발음을 다르게 ‘아이라이너(アイライノ)’로 발음합니다.
스킨케어 편에서 소개해 드린 ‘로션’과 마찬가지로 한국어에는 장음이 없기 때문에 ‘アイライノー’와 같이 길게 빼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③ 파운데이션 ⋯ ファンデーション

외래어 발음은 일본의 ‘カタカナ語’와 발음이 비슷하면서도 다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렇듯 ‘ファンデーション’의 ‘ファ’를 ‘파(パ)’로 발음하는데요. 아주 귀엽지요♪

④ 볼 터치 ⋯ チーク

‘볼’은 한국어로 ‘ほっぺ’를 가리키며 ‘터치’는 ‘タッチ’라는 뜻인데요.
직역하면 ‘볼에 터치’라는 말이므로 ‘チーク’를 뜻합니다. 뭔가 귀엽네요.

⑤ 틴트 ⋯ ティント

일본에서도 인기가 많은 ‘ティント’는 한국어로 ‘틴트(ティントゥ)’로 발음합니다.
일본인에게는 ‘틴트’ 발음이 아주 귀엽게 들리는데 한국인에게는 일본어 ‘ティント’가 더 귀엽게 들린다고 하네요(^_^)

정리

이번에는 알아두면 편리한 한국어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지금은 아직 한국 여행을 못 하는 상황이지만 다시 한국 여행을 가게 되면 사용해 보세요♪ 또한, 한국 여행뿐만 아니라 한국 화장품을 구입할 때 패키지에 있는 한국어를 이해할 수 있다면 쇼핑이 더 즐거워지겠지요! 한국 화장품은 물론, 한국 아이돌이나 한국 음식, 한국 드라마 등 일본에서는 현재 한류 붐이 일고 있습니다. 한국어를 이해할 수 있게 되면 다양한 장면에서 반드시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서울메이트 한국어학교에서는 한국인 선생님에게 한국어를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일본에 있으면서 마치 한국 유학을 하는 것처럼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한국어를 공부하고 싶지만 유학도 못 하고 독학은 힘들다, 하시는 분들! 서울메이트 한국어학교로 꼭 한번 무료 체험이나 견학하러 오세요♪

本格的に学べる韓国語教室をお探しですか?
まずは30分間の無料体験をぜひお試しください!!

無料体験・見学レッスンお申し込み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全ての韓国語発音を網羅したアプリが今なら無料でダウンロードOK!!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Google play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App Store

  • LINEで簡単お問い合わせ|韓国語学校を詳しくご説明します!
  •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の韓国語無料体験レッス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