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 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MENU

웹툰(Webtoon)에 대해서

2022年05月31日

日本語で読む

한국 드라마를 좋아한다면 누구나 알고 있는 한국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와 ‘미생’, ‘김비서가 왜 그럴까’ 등은 모두 ‘웹툰(Webtoon)’이라는 디지털 만화가 원작입니다. 이번에는 근래 K-POP과 한국 드라마만큼 주목받고 있는 웹툰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웹툰이란?

웹툰(Webtoon)이란 한국에서 시작된 디지털 만화(웹 만화)의 일종으로 쉽게 말하면 웹상에서 공개되는 만화를 가리킵니다. ‘Webtoon’이란 인터넷을 뜻하는 ‘Web’과 만화・애니메이션을 뜻하는 ‘Cartoon’을 합친 신조어로 한글로는 ‘웹툰’이라고 씁니다. 웹툰이 원작인 한국 드라마가 늘어나면서 세계적으로 주목을 끌게 된 웹툰 시장은 날아가는 새도 떨어뜨릴 기세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한국에는 웹툰 플랫폼이 다수 존재하며 경쟁이 치열합니다. 예전에는 무료로 공개되던 웹툰도 많았는데 근래에는 퀄리티 향상과 함께 사람들의 수요도 높아지면서 유료가 많아졌습니다. 그만큼 상업적 가치를 가진 문화 콘텐츠로서의 인식이 높아진 것이지요.

웹툰의 특징 및 장점은?

웹툰의 특징은 컬러풀한 작품이 많다는 것입니다. 흑백보다 시각적으로도 읽기에 좋고 등장인물의 표정이나 배경에 생생함이 더해져 만화의 세계관에 푹 빠져들 수 있습니다. 또한, 기본적으로는 스마트폰을 세로로 스크롤 하면서 읽는 스타일의 구성도 특징입니다. 처음에는 다소 어색함을 느낄 수 있지만 익숙해지면 손가락 하나로 이야기를 쑥쑥 읽어나갈 수 있으므로 오히려 편하게 느껴집니다. 최신 회차의 공개 빈도는 일주일에 1~2회인 것이 많아서 일상의 작은 쉼표가 됩니다. 당연한 것이지만 스마트폰이 있으면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책을 들고 다닐 필요가 없는 것도 장점입니다. 게다가 플랫폼 상에서 감상을 공유하거나 팬들끼리 교류하는 즐거움도 있습니다.

웹툰의 미래

웹툰 시장은 계속 확대되고 있으며 전 세계에서 인기인 한국 드라마나 한국 영화에 끼치는 영향력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실제로 ‘이태원 클라쓰’나 ‘미생’ 등 크게 히트한 드라마는 웹툰이 원작입니다. 그 밖에도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치즈인더트랩’ 등 참신한 캐릭터 설정이 화제인 인기 작품들도 웹툰이 원작입니다. 일본에서의 일반적인 지명도나 인기는 아직 성장의 여지가 있지만 향후 웹툰이 한국 엔터 업계를 대표하는 트렌드가 될지도 모르겠네요!

인기 작품은 종이 책으로도 출판되어 있으니 교재로서 자신의 페이스에 맞춰 조금씩 한국어를 공부해 보는 것도 즐거울 것 같습니다. 그러나 기초부터 제대로 한국어를 배우고 싶으시다면 한국어 교실을 추천드립니다. 서울메이트 한국어학교는 무료 체험 수업도 진행 중이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꼭 한번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本格的に学べる韓国語教室をお探しですか?
まずは30分間の無料体験をぜひお試しください!!

無料体験・見学レッスンお申し込み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全ての韓国語発音を網羅したアプリが今なら無料でダウンロードOK!!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Google play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App Store

  • LINEで簡単お問い合わせ|韓国語学校を詳しくご説明します!
  •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の韓国語無料体験レッス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