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 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MENU

한국의 대학 축제에 대해

2022年05月21日

韓国語で読む

여러분은 축제에 어떤 이미지를 가지고 계시나요? 일본에서는 대학뿐만 아니라 고등학교 축제도 청춘을 대표하는 추억으로 기억에 남기 쉬운 것 같은데요. 한국에서는 일본과 달리 고등학교 때는 입시 공부에 전념하는 관계로 대학 축제 쪽이 매우 화려하고 인기가 많은 K-POP 아티스트가 무대를 선보이는 등 성대하게 열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한국의 각 대학에서 매년 개최되는 축제의 모습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한국에서는 이러한 대학 이벤트를 ‘축제’라고 하는데 많게는 매년 5월경 개최됩니다.
일본과 마찬가지로 학생들이 동아리나 학과별로 부스를 운영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네일이나 헤나타투를 할 수 있는 부스도 있는데 미용 대국인 한국만의 특징이 느껴지네요. 더불어, 댄스 동아리 학생들이 꾸미는 수준급 댄스 스테이지도 관객들의 파워풀한 응원 소리와 함께 흥을 돋웁니다.

규모가 큰 유명한 대학 축제는 3~4일 정도 개최되는데 축제 기간 중에도 정상 수업을 실시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이 모여 번화해지는 것은 저녁 이후부터이며 늦은 밤까지 분위기가 한껏 고조됩니다. 후반에는 인산인해를 이루며 불꽃놀이까지 열리는 등 그야말로 축제와 같습니다.

또한, 한국의 대학 축제에서는 포장마차처럼 간이 테이블과 의자가 늘어서며 술과 안주가 제공되는데요. 축제 개최 기간 중에는 근처 편의점에서 술이 사라진다고 할 정도로 술이 소비됩니다. 일본에서는 아무리 축제라고 해도 대학 구내에서 술자리를 즐기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놀랍네요.

그리고 축제의 메인이벤트는 밤에 개최되는 호화 아티스트의 라이브인데요. 게스트는 사전 설문 조사 등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인기가 있는 아티스트를 부르기 때문에 그해 게스트를 보면 한국 젊은이들의 음악 트렌드를 알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TWICE나 BLACKPINK와 같은 톱클래스 인기 아티스트들도 축제에서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2020년 이후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축제 또한 자제하게 되었기 때문에 2019년 각 대학 축제 호화 게스트 목록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국민대학교 : MAMAMOO, 볼빨간사춘기(BOL4) 등
・ 성균관대학교 : Red Velvet, 볼빨간사춘기(BOL4) 등
・ 세종대학교 : 볼빨간사춘기(BOL4), 청하 등
・ 홍익대학교 : Red Velvet, PSY, 10cm 등
・ 경희대학교 : 볼빨간사춘기(BOL4), PSY, Heize 등
・ 동국대학교 : GFRIEND, DAY6, 10cm, Heize 등

대학 축제는 누구나 무료로 자유롭게 출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만한 호화급 아티스트의 무대는 그야말로 대단했습니다. 게스트가 너무나도 화려하기 때문에 소액이지만 입장료를 받거나 티켓제로 운영하는 대학도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19가 종식되면 축제 시즌에 한국 여행을 가서 각 대학 축제를 돌아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근래에는 한국 여행이나 한국 유학이 어려운 상황이니 일본에서 착실히 한국어를 공부해 보고 싶으신 분들께는 원어민 선생님이 재적 중인 한국어 학원에 다니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서울메이트 한국어학교의 강사는 전원 원어민 강사입니다. 또한, 무료 체험 수업도 진행 중이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꼭 한번 연락해 보시기 바랍니다.

本格的に学べる韓国語教室をお探しですか?
まずは30分間の無料体験をぜひお試しください!!

無料体験・見学レッスンお申し込み


韓国の大学文化祭について

皆さんは文化祭にどのようなイメージをお持ちでしょうか?日本では、大学だけではなく、高校の文化祭も青春を代表する思い出として記憶に残りやすいのではないでしょうか。韓国では日本と比較すると高校は受験勉強に専念しているため、大学の文化祭のほうがとても豪華で、大人気のK-POPアーティストがステージを披露するなど盛大に行う傾向があります。今回は、韓国の各大学で毎年開催される文化祭の様子についてご紹介します。

韓国語コラムの和訳(日本語)はこちらで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全ての韓国語発音を網羅したアプリが今なら無料でダウンロードOK!!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Google play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App Store

  • LINEで簡単お問い合わせ|韓国語学校を詳しくご説明します!
  •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の韓国語無料体験レッス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