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 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MENU

한국 학생들이 좋아하는 인기 메뉴는?

2022年04月16日

韓国語で読む

출처:신참떡볶이 공식Instagram

여러분은 한국 주전부리나 간식 중에 좋아하는 메뉴가 있나요? 이번에는 한국 학생들이 좋아하는 인기 메뉴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대표적인 한국 간식 ‘떡볶이’. 한국 떡을 달달하고 매콤한 고추장 양념으로 볶은 것으로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고 출출할 때 먹기 좋은 대표적인 인기 메뉴입니다. 하굣길에 잠깐 들러 먹는 일도 자주 있다고 하는데요. 어린아이부터 어르신들까지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떡볶이와 세트로 자주 시키는 것이 ‘어묵’. 일본에서 말하는 ‘오뎅(おでん)’입니다. 한국의 포장마차에서는 떡볶이 옆에 어묵을 같이 판매하고는 하지요. 한국 ‘어묵’은 일본 ‘오뎅(おでん)’과 달리 꼬치에 꽂혀 있는 생선을 으깨 만든 것을 말합니다. 뜨끈뜨끈한 국물이 듬뿍 스며들어 있어서 추운 겨울에 먹으면 참 맛있습니다. 보통 하나에 100엔 정도로 팔기 때문에 부담 없는 가격의 간식입니다.

다음은 ‘이삭토스트’. 이삭토스트는 한국에서 아주 유명한 토스트 샌드위치 체인점입니다. 한국 여기저기에 점포가 있어서 비교적 쉽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이삭토스트는 다양한 메뉴에 저렴한 가격으로 막 만들어진 따뜻한 토스트를 먹을 수 있습니다. 한국 학생들만 아니라 회사원들도 가볍게 아침 식사를 해결하는 등 세대를 불문하고 인기인 간식입니다.

출처:서울호떡 공식Instagram

포장마차의 대표 음식 ‘호떡’. 겨울에 먹고 싶어지는 따뜻한 호떡은 튀기거나 구워서 만드는 2종류가 있는데요. 녹차를 넣어 반죽한 것과 야채나 잡채가 들어간 식사를 대신할 수 있는 호떡, 계피와 꿀, 견과류가 들어간 단맛의 호떡 등 종류가 다양합니다. 호떡도 약 100~200엔 정도면 먹을 수 있는 부담 없는 간식이어서 인기가 많습니다.

한국 도시락 체인점 ‘한솥도시락’. 덮밥 메뉴가 약 300엔 정도로 저렴하고 가격이 좋아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도시락 집입니다. 도시락, 정식, 덮밥 종류가 있으며 맛도 좋고 튀김, 생선, 햄버그스테이크 등 메뉴가 풍부한 것도 인기인 이유입니다. 역 주변이나 대학 근처, 학원 부근에 점포가 많아 학생들이 이용하기 쉬운 장소에 위치해 있습니다. 편의점 도시락보다도 싸고 맛있다는 게 장점이지요.

이번에는 한국 학생들이 좋아하는 인기 메뉴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여러분들 마음에 드는 메뉴가 있으셨나요?
모두 한국 여행을 가서 살짝 출출할 때 가볍게 먹을 수 있는 간식들이니 부디 좋은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각 나라마다의 간식이나 주전부리의 차이 등도 찾아보면 재미있지요.

한국어를 새로운 취미로 배워 보시지 않겠습니까? 서울메이트 한국어학교에서는 1회 20분으로 간편하게 수강이 가능한 수업부터 준비되어 있으며 ‘자투리 시간을 알차게 보내고 싶다, 바빠서 시간이 잘 안 난다’ 하시는 분들께도 추천드립니다. 우선 무료 체험 수업과 견학으로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질문 등이 있으시면 부담 없이 문의해 주세요.

本格的に学べる韓国語教室をお探しですか?
まずは30分間の無料体験をぜひお試しください!!

無料体験・見学レッスンお申し込み


韓国の学生が好む人気メニューとは??

皆さんは韓国のおやつや間食で好きなメニューはありますか?今回は韓国の学生が好む人気メニューをご紹介したいと思います。 まずは韓国の間食の定番、「トッポギ(떡볶이)」。韓国の餅を甘辛いコチュジャンタレで炒めたもので安い価格で食べることができる+腹持ちも良いため定番の人気メニューです。学校帰りに寄り道をして食べることもよくあるそうで、子どもからお年寄りまでみんなに愛されています。 そしてトッポギとセットで頼むことが多い「オムク(어묵)」。日本で言う「おでん」のことです。韓国の屋台ではトッポギと一緒にオムクが並んで売られていることが多くあります。韓国のオムクは日本のおでんと違って、串に刺さっている練り物のことを言います。熱々の出汁がたっぷりと染み込んでいて、寒い冬にはたまらない美味しさなんです。基本的には1本100円程度で売られているためお財布に優しい間食です。

韓国語コラムの和訳(日本語)はこちらで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全ての韓国語発音を網羅したアプリが今なら無料でダウンロードOK!!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Google play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App Store

  • LINEで簡単お問い合わせ|韓国語学校を詳しくご説明します!
  •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の韓国語無料体験レッス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