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 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MENU

한국 소주의 종류와 일본에서 인기인 종류는?

2022年04月12日

韓国語で読む

출처:참이슬 공식Instagram

한국 드라마를 보다 보면 반드시라고 할 정도로 등장하는 한국 소주. 한국 드라마의 인기를 필두로 한류 붐의 영향이 한국 소주 매상에도 커다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알 수 있듯이 한국인들은 소주를 즐겨 마시는데요.
일본에서도 작품을 계기로 한국 소주의 인기가 높아지며 지금은 일본 슈퍼나 드러그 스토어, 편의점에서도 판매하는 점포가 많아 쉽게 구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한국 소주의 종류와 더불어 일본에서 인기인 종류를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한국 소주’ 하면 이것! 한국 3대 소주

출처:처음처럼 공식Instagram

한국에는 여러 가지 종류의 소주가 있는데요. 이번에는 한국 3대 소주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이 가게에서 소주를 시킬 때나 어떤 종류가 있는지 등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처음처럼 : 알코올 도수 16.9%

처음처럼은 일본어로 ‘はじめてのように’라는 뜻으로 한국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한 한국 3대 소주 중 하나입니다. 순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으로 한식이나 고기를 구워 먹을 때 찰떡궁합입니다.

참이슬 : 알코올 도수 20.1%

한국 국내 시장점유율 No.1! 한국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대표 중의 대표라고 할 수 있는 소주입니다. 일본에서도 ‘한국 소주’ 하면 ‘참이슬’이라고 답하는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맑고 깔끔한 맛이 특징입니다.

・ 좋은데이 : 알코올 도수 16.9%

좋은데이는 과일향 종류가 다양한 것으로 유명한 한국 소주입니다. 석류나 자몽, 블루베리 등 총 11종류의 과일향이 나는 소주가 발매되고 있습니다. 한국 남부 지방에서 인기가 높으며 부산 지방에서 주로 즐겨 마시는 한국 소주입니다.

일본에서 인기인 한국 소주는?

일본에서는 과연 어떤 종류의 한국 소주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을까요? 일본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한국 소주는 바로 과일향이 나는 한국 소주였습니다.
과일향이 나는 소주는 알코올 도수가 13%로 다소 낮은 편인데요. 그중에서도 인기가 많은 것은 ‘참이슬’의 ‘청포도 맛'(라쿠텐 판매 1위, 2021년 12월 현재). 소주 특유의 알코올이 강하지 않고 청포도 맛 때문에 맛이 깔끔해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점이 인기의 이유인 것 같습니다. 그대로 마시는 것도 물론 맛있지만 탄산이나 사이다에 타거나 과일을 넣어 마시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더욱 부담 없이 마실 수 있기 때문에 과음해 버리기 일쑤지요.

이번에는 한국 소주의 종류와 일본에서 인기인 종류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린 소주 이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한국 소주가 있습니다. 한국에는 술자리 예절이나 마시는 방식에도 규칙이 있어서 알면 알수록 그 깊이가 깊습니다. 좀 더 깊이 있게, 좀 더 자세히 한국과 한국어에 대해 배워 보지 않겠습니까? 서울메이트 한국어학교에서는 여러분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수업 플랜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우선 무료 체험 수업과 견학에 꼭 한번 와 보세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부담 없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本格的に学べる韓国語教室をお探しですか?
まずは30分間の無料体験をぜひお試しください!!

無料体験・見学レッスンお申し込み


韓国焼酎の種類と日本で人気の種類は一体どれ?

韓国ドラマを見ていると必ずと言っても良いほど登場する韓国焼酎。韓国ドラマの人気を筆頭に韓流ブームの影響で韓国焼酎の売り上げにも大きく影響が出ています。ドラマや映画を見ても分かるように韓国人は焼酎が好きでよく飲むんです。日本でも作品をきっかけに韓国焼酎の人気が高まり今や日本のスーパーやドラッグストア、コンビニでも発売している店舗が多くあり簡単に購入することができるようになりました。そこで今回は、韓国焼酎の種類そして日本で人気の種類をお届けしたいと思います。

韓国語コラムの和訳(日本語)はこちらで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全ての韓国語発音を網羅したアプリが今なら無料でダウンロードOK!!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Google play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App Store

  • LINEで簡単お問い合わせ|韓国語学校を詳しくご説明します!
  •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の韓国語無料体験レッス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