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 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MENU

인스타로 유행을 선두! 한국어 해시태그를 사용해 보자

2022年04月09日

韓国語で読む

이미 일상생활에 있어 정보 수집의 필수 툴이 된 Instagram(인스타그램).
한국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음악, 패션, 화장품, 음식 등을 Instagram에서 찾을 때도 많을 텐데요. 거기에 한국어 해시태그를 붙이면 단숨에 팔로워가 급증하는 현상까지도! 이번에는 ‘좋아요!’, 팔로워 수 증가 보장! 간단한 해시태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맞팔 = 相互フォロー

‘맞-(相・互いに) + 팔로우(フォロー)’의 조어. “맞팔해요(相互フォローしましょう).”라든지 “선팔하고 가요(先にフォローして行きます).”와 같은 댓글을 남기고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저도 팔로우 할게요(私もフォローしますね).”나 “고마워요(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라고 답해 봅시다.

좀 더 ‘SNS로 친구를 만들고 싶다, 팔로워 분들과 교류하고 싶다’ 하신다면 다음과 같은 해시태그를 사용해 보면 어떨까요?

#친구해요 友達になりましょう
#선팔 先にフォロー
#선팔하면맞팔 先にフォローしてくれたら相互フォローします、先にフォローしてくれたらフォロー返します
#소통해요 コミュニケーション取りましょう、疎通しましょう
#팔로우백 フォローバック
#팔로우환영 フォロー歓迎

◆오오티디 = ootd

영어 슬랭(slang)인 ‘Outfit Of The Day’, 즉 ‘오늘의 의상’을 한국어로 표기한 것입니다. 이 해시태그로 검색하면 한국 최신 유행 패션을 볼 수 있어서 데일리 코디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룩’은 ‘Daily look(매일의 패션)’을 뜻합니다.

최근에는 ‘거울샷’도 자주 보이는데 이 말은 ‘거울(鏡) + 샷(ショット)’의 조어. 거울 너머로 찍은 셀카를 업로드할 때 사용해 봅시다.
패션과 관련해서 사용 빈도가 높은 해시태그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옷스타그램 服スタグラム
#오늘의코디 今日のコーディネート
#패션 ファッション
#코디스타그램 コーディネートスタグラム
#악세사리 アクセサリー *표준어는 ‘액세서리’
#오늘뭐입지 今日は何着ようかな
‘오늘 뭐 입지’의 어미에 붙은 ‘-지’는 일본어로 ‘~かな、~だろう’와 같은 의문을 나타냅니다.

◆좋아요 = いいね

일본어로도 ‘#いいね’를 자주 쓰는데요, ‘#좋아요’는 일일 사용률이 무려 1억 이상이라고 하네요. 현재는 세계적으로 사용되는 해시태그가 되었습니다. 버전도 여러 가지로 다양하니 다음을 참고해 주세요.

#좋아요반사 いいね返し
#좋아요그램 いいねグラム
#좋아요환영 いいね歓迎
#좋아요테러 いいねテロ
#좋아요꾹 いいねぎゅっ!
#좋아요폭탄 いいね爆弾
#좋아요늘리기 いいね増やし
#소통좋아요 疎通・コミュニケーションいいね

◆먹스타그램=食スタグラム

‘食べる’라는 뜻의 ‘먹다’와 ‘인스타그램’의 조어. 이 해시태그로 검색해 보면 한국 음식은 물론이고 음식 사진이 아주 많이 나와서 공복 시에 보는 것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카페 탐방이 취미인 분들은 ‘카페스타그램’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카페는 한국어로 ‘카페’라고 하는데요. 카페 해시태그는 다음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페투어 カフェツアー
#카페탐방 カフェ探検
#카페추천 おすすめカフェ
#분위기카페 雰囲気のあるカフェ、雰囲気の良いカフェ

이번에는 한국어 해시태그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복사해서 붙여 넣거나 메모, 사전 등록을 해서 사용해 보세요. 그래도 ‘기왕이면 내가 직접 입력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한국어 학원에 다니는 것을 추천합니다.

본교 ‘서울메이트 한국어학교’는 한국어를 배우는 것은 물론이고 강사가 전원 한국인이기 때문에 생생한 트렌드 정보를 알게 되는 기회도 많습니다. 모두 함께 신나고 즐겁게 한국어를 공부해 보시면 어떠세요?
무료 체험 수업과 견학도 진행 중이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꼭 한번 부담 없이 연락해 주세요♪

本格的に学べる韓国語教室をお探しですか?
まずは30分間の無料体験をぜひお試しください!!

無料体験・見学レッスンお申し込み


インスタで流行を先取り!韓国語ハッシュタグを使ってみよう

もはや日常生活においても情報収集の必須ツールとなったInstagram(インスタグラム)。 韓国好きな方なら音楽、ファッション、コスメ、食べ物などをInstagramで探すことも多いのではないでしょうか。さらには韓国語のハッシュタグをつけると一気にフォロワーが増える!なんて現象まで。今回は「いいね!」、フォロワー増加間違いなしの簡単ハッシュタグをご紹介します。

韓国語コラムの和訳(日本語)はこちらで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全ての韓国語発音を網羅したアプリが今なら無料でダウンロードOK!!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Google play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App Store

  • LINEで簡単お問い合わせ|韓国語学校を詳しくご説明します!
  •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の韓国語無料体験レッス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