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 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MENU

한국에서 인기 있는 예능 프로그램은?

2022年04月22日

韓国語で読む

일본에 있으면서 YouTube와 같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한국 예능 프로그램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늘었는데요. 여러분은 자주 즐겨 보는 프로그램이 있나요? 한국에서는 버라이어티 방송을 ‘예능 프로그램’이라고 부르는데요. 일본어로 ‘芸能プログラム’이라는 뜻으로 줄여서 ‘예능 프로’라고 친숙하게 불립니다.
이번에는 한국에서 인기 있는 국민적인 예능 프로그램과 지금 화제가 되고 있는 예능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무한도전 (2005~2018)

출처:무한도전公式HP

제목 ‘무한도전’은 일본어로 ‘無限挑戦’이라는 뜻으로 ‘무도’라고 불리며 13년 동안 사랑을 받은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유재석, 박명수를 비롯한 코미디언들이 출연하여 매주 새로운 상황 속에서 다양한 도전을 해나갑니다.
2005년에 시작한 ‘무모한 도전’을 시작으로 ‘무모한 도전’을 거쳐 ‘무한도전’으로 재탄생하면서 국민적인 예능으로 사랑받았습니다. 방송은 이미 종영되었지만 이 방송에서 탄생한 ‘무야호’라는 말이 올해 인터넷에서 폭발적으로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즐거움을 표현하는 뜻의 유행어가 되었습니다.

2. 슈퍼맨이 돌아왔다 (2013~)

출처:슈퍼멘이 들아왔다公式HP

일본어로 ‘スーパーマンが帰ってきた’라는 뜻으로 48시간 동안 엄마 없이 아빠가 육아에 도전하는, 인기가 많은 관찰 예능입니다. 방송 제목인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줄여서 ‘슈돌’이라고 부르며 사랑받고 있습니다.
방영 초기에는 추성훈(秋山成勲)과 부인인 모델 SHIHO의 딸 사랑이가 출연하여 아주 귀여운 모습이 일본에서도 화제가 되었습니다. 또, 한국에서 활동하는 탤런트로, 2020년 11월에 미혼 엄마가 된 사유리(藤田小百合)도 사랑하는 아들과 함께 출연해, 각 커뮤니티에서 두 사람을 응원하는 댓글이 쏟아질 정도로 절대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슈퍼맨은 아빠만을 지칭하는 말이 아닌 육아를 하는 모든 부모를 뜻하는 상징적인 것이 되었다’고 말합니다. ‘한국어 공부도 하면서 작은 아이들을 보며 힐링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3. 놀면 뭐하니? (2019~)

출처:놀면 뭐하니?公式HP

‘놀면 뭐하니?’는 일본어로 ‘遊んでどうする?/ 遊ぶなら何する?’라는 뜻으로 일본에서는 ‘撮るなら何する?’라는 방송 제목으로 KNTV에서 방송되고 있습니다. ‘무한도전’의 연출가와 한국 국민 MC 유재석이 재결합한 예능 프로그램으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TV 방송 조사(한국 갤럽)’에서 2020년부터 연이어 1, 2위를 석권하는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입니다. 매주 다양한 콘텐츠에 유재석이 도전해 나가는 내용으로, ‘유재석의 직업 체험 프로그램’이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과거에는 ‘이효리’, ‘비(RAIN)’와 함께 ‘SSAK3(싹쓰리)’라는 유닛을 결합해 곡을 발표하는 등 화제가 끊이지 않는 프로그램입니다!

4.나 혼자 산다(2013〜)

출처:나 혼자 산다公式HP

제목은 일본어로 ‘私は1人で暮らす’라는 뜻으로, 실제로 혼자서 사는 연예인 집에 카메라를 설치해 연예인의 사생활을 들여다보는 프로그램입니다. 배우부터 KーPOP 아이돌까지 다양한 연예인들이 출연하였으며 과거에는 일본에서도 인기인 동방신기 두 사람을 비롯하여 EXO 카이, SHINee 키, 2020 도쿄 올림픽에서 대활약한 여자 배구 선수 김연경 선수 등도 출연했습니다. 막 잠에서 깬 모습과 휴일을 보내는 방법 등을 볼 수 있으며 지금까지 베일에 싸여있던 연예인들에게 한순간에 친근감을 느끼게 됩니다.

이번에는 한국에서 인기가 있는 예능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관심이 가는 방송이 있으셨나요? 예능 프로그램은 한국인들이 실제로 회화에서 쓰는 말들을 들을 수 있으니, 한국어 공부에도 많은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한국 TV 방송을 자막 없이 이해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께는 한국어 학원에 다니며 공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서울메이트 한국어학교에서는 개인 수업과 그룹 수업, 온라인 수업도 있어서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즐겁게 한국어를 공부할 수 있습니다. 무료 체험 수업과 수업 견학도 진행 중입니다. 우선 부담 없이 학원에 방문해 주세요.

本格的に学べる韓国語教室をお探しですか?
まずは30分間の無料体験をぜひお試しください!!

無料体験・見学レッスンお申し込み


韓国で人気のバラエティ番組とは?

日本にいながらYouTubeなどの動画配信サービスで韓国のバラエティ番組が見られる機会が増えてきましたが、皆さんはよく見ているお気に入りの番組などはありますか?韓国ではバラエティ番組のことを「예능 프로그램(イェヌンプログレム)」と呼びますが、これは「芸能プログラム」のことで、略して「예능 프로(イェヌンプロ)」と呼ばれて親しまれています。 今回は韓国で人気の国民的バラエティ番組や、今話題のバラエティ番組についてご紹介します。

韓国語コラムの和訳(日本語)はこちらで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全ての韓国語発音を網羅したアプリが今なら無料でダウンロードOK!!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Google play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App Store

  • LINEで簡単お問い合わせ|韓国語学校を詳しくご説明します!
  •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の韓国語無料体験レッス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