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 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MENU

세계적인 히트작! ‘오징어 게임’의 매력을 파헤쳐 보자

2021年12月01日

韓国語で読む

世界的ヒット作!「イカゲーム」の魅力に迫る

출처:https://www.instagram.com/p/CS5WJ1Etp22/

지금, 세계에서 가장 뜨거운 화제인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 Netflix(넷플릭스) 시청 순위에서 세계 94개국 중 “1위”를 기록!

Netflix 측은 전 세계 시청자 수가 약 1억 1,000만 명(계정)을 기록했다고 발표(2021년 10월 시점), Netflix 사상 최대 히트작이 되었습니다.

미국에서 한국 드라마가 1위를 차지한 것은 최초의 기록으로, 22일간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Netflix 사상 최대 히트작이 된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의 매력을 파헤쳐 봅시다.

목숨을 건 서바이벌 생존 게임

世界的ヒット作!「イカゲーム」の魅力に迫る

출처:https://www.instagram.com/p/CUJfWV6D0BZ/

거액의 빚을 떠안고 삶에 희망이 없는 456명이 어느 날 갑자기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서바이벌 생존 게임에 초대된다. 456명의 참가자들은 마지막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한다. 참가자들은 하루에 한 게임씩 도전을 하며 456억 원의 상금을 향해 질주한다. 게임 실패의 대가는 각자의 목숨. 마지막까지 살아남은 한 명만이 모든 걸 손에 넣을 수 있다. 도전하는 게임 내용은 어릴 적 누구나 한 번쯤 해본 적 있는 친숙한 놀이였다….

다양한 연령, 직업, 사연을 가진 참가자들이 어떻게 게임에 도전하는지 이 거대한 게임을 개최하는 사람은 과연 누구인지 회를 거듭할수록 의문은 깊어집니다.

드라마 제목인 ‘오징어 게임’은 실제 한국에서 친숙한 게임들로, 지면에 ‘◯ △ □’로 오징어 같은 모양을 그린 후 해당 구역에서 접전을 벌여 승패를 결정하는 놀이입니다. ‘◯ △ □’ 모양을 조합했을 때 모양이 마치 오징어 같다고 하여 ‘오징어 게임’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제1게임인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시작으로 ‘달고나 뽑기’, ‘줄다리기’, ‘구슬치기’, ‘징검다리’, 그리고 마지막은 ‘오징어 게임’. 이처럼 본 작품은 어릴 적 친숙한 게임들을 가지고 어른들이 목숨을 건 경쟁을 하면서 전개되는 이야기입니다.

오징어 게임의 영향으로 한국을 중심으로 ‘달고나 뽑기’가 재 유행하고 있습니다. 명동 거리에는 달고나 뽑기 가게가 증가해, 설탕이 타면서 나는 달콤한 달고나 향기로 가득하다고 합니다.
로컬 과자가 돌연 세계에서 메이저가 되었다니, 드라마의 영향은 헤아릴 수가 없네요. 집에서 달고나 키트를 구입하여 드라마와 똑같이 뽑기 게임을 즐기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드라마로 배우는 한국의 경쟁 사회

世界的ヒット作!「イカゲーム」の魅力に迫る

출처:https://www.instagram.com/p/CTf-Dp0saY3/

오징어 게임은 한국의 경쟁 사회와 경제적 격차 등 한국 사회가 안고 있는 어둠을 뚜렷하게 그려내고 있습니다.

오징어 게임의 사회적 배경에는 취직을 하고 싶어도 할 수 없는 혹독한 현실과 아무리 뛰어난 학력을 가지고 있어도 경제적 안정을 보장할 수 없는 곤란함, 빈부격차가 그려져 있습니다. 2020년에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기생충’과 같은 맥락에서 만들어진 작품입니다.

시청자들로부터 속편인 시즌2를 희망하는 목소리가 매우 높아지고 있으며 출연자들의 인스타그램 팔로우 수가 급증하는 등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세계적인 히트작 ‘오징어 게임’의 매력을 파헤쳐 보았습니다. 한국의 골목 놀이와 한국이 안고 있는 사회 문제도 생각해 보면서 스릴 만점 서바이벌 생존 게임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작품입니다.

좀 더 깊게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접해보시지 않겠습니까? 서울메이트 한국어학교에서는 한국 일류 어학당, 연세대학교 부속 어학당과 동일한 지도법으로 교수하고 있습니다. 즉, 한국 유학을 하는 것과 동일한 지도법, 동일한 환경에서 한국어를 공부할 수 있기 때문에 단기간에 실력을 높이실 수 있습니다! 무료 체험 수업이나 수강에 관한 질문 등 부담 없이 문의해 주세요.

本格的に学べる韓国語教室をお探しですか?
まずは30分間の無料体験をぜひお試しください!!

無料体験・見学レッスンお申し込み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全ての韓国語発音を網羅したアプリが今なら無料でダウンロードOK!!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Google play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App Store

  • LINEで簡単お問い合わせ|韓国語学校を詳しくご説明します!
  •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の韓国語無料体験レッス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