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 新宿 新大久保駅・東新宿駅から徒歩6分の韓国語教室
MENU

한국의 전설적인 야구 선수 ‘코리안 특급, 박찬호 선수’

2021年11月19日

韓国語で読む

기분 좋은 상쾌한 가을 하늘이 넓게 펼쳐져 있네요.
맑은 하늘을 보고 있으면 무심코 몸을 움직이고 싶어지지요.
오늘은 그런 운동의 계절 가을과 관련해서 한국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는 ‘전설적인 야구 선수’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韓国の伝説的野球選手「コリアン・エクスプレス、パク・チャノ(박찬호)選手」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서, 여러분은 코리안 특급, 박찬호 선수를 아시나요?
일본 메이저리거의 선구자인 노모 히데오 선수와 같은 시기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에서 활약한 한국인 최초의 메이저리거입니다.
당시 한국은 국가부도의 위기를 맡고 있었습니다.

IMF(국제통화기금)에 의한 한국 구제

김영삼(金泳三) 정권은 ‘국민소득 1만 달러 사수’라는 목표 하에, 외화보유액을 방출하여 환율을 방어했습니다.
그 결과, 외화보유액(외국환 시세를 안정시키려는 목적으로 각국의 통화 당국이 외국환 시장에 개입하기 위해 보유하고 있는 자산의 액)이 부도가 나고 1997년 12월 3일에 IMF로부터 자금 지원 양해각서를 체결합니다.
이 경제 위기를 IMF 시대, IMF 경제 위기・IMF 통화 위기・IMF 관리 체제・IMF 사태 등으로 부릅니다.

희망의 빛 ‘박찬호(朴賛浩) 선수의 활약’

이처럼 한국 전체가 암울한 분위기 속에서 이국땅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친 사람이 박찬호 선수입니다.
최고 속도 100mph(약 161km/h)의 속구를 중심으로 한 강속구 투수로 ‘코리안 특급’이라고 불리고 있었습니다.
2005년에는 다채로운 변화구를 무기로 기교파로 변신, MLB 16년간 124승 98패의 성적을 거두며 지금까지 한국 야구계에 살아있는 전설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본과의 관계

2011년에는 일본 오릭스 버팔로스에도 소속했었습니다.
일본 야구와 선수에 대해 우호적인 경의를 표하는 발언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일본인 선수와의 교류도 많았습니다.
또한, 2006년 제1회 월드 베이스 클래식(WBC)에서는 한국 대표로서 일본 대표팀과 대결을 했습니다.
일본에 졌을 때에는 “아쉬운 마음보다 한국 야구의 힘을 세계에 어필한 점에서 큰 의의를 가진다고 생각한다. 이번 대회에 여한은 없다. 가능하면 오쓰카 아키노리나 이치로와 같은 친한 선수가 많은 일본이 정점에 서 줬으면 한다. 그들은 나와 국적은 다르지만 정상이 되기 위해 같은 길을 걸어가는 선수들이다”라고 코멘트했습니다.

또한, 일본의 우승이 확정되었을 때에는 “일본에 졌을 때는 확실히 분했다. 그러나 그것보다 나에게는 더 큰 의미가 있었다. 나는 일본이 우승하기를 바랐다. 한국은 못했으니까. 아시아를 위해서도 일본의 우승은 매우 기쁘다”라고 코멘트했습니다.
2011년에 일어난 동일본 대지진 당시에는 지진 재해 5일 후에 의연금 1,000만 엔을 기부했습니다.

韓国の伝説的野球選手「コリアン・エクスプレス、パク・チャノ(박찬호)選手」

은퇴 후~현재

현역 시절부터 경쾌한 토크로 정평이 났었는데, 은퇴 후에는 토크 방송이나 TV 해설자로서 활약 중입니다.
또한, 최근에는 프로 골퍼 도전을 선언하며 KPGA 군산 CC 오픈에 출전하는 등 계속해서 사람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한국의 전설적인 야구 선수, 박찬호 선수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처럼 멋진 이야기는 국경을 넘어 감동을 주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혼자서 공부하다 보면 이런 이야기를 접할 기회가 적어지기 마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어뿐만 아니라 ‘좀 더 문화나 사람들에 대해 알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는 한국어학교라는 선택지도 생각해 보세요.

한국어학교에서 배울 수 있는 것은 언어만이 아닙니다.

문화를 접할 수도 있고, 한국을 정말 좋아하는 친구들과 함께 같은 목표를 가지고 즐겁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서울메이트 한국어학교에서는 체험 수업도 진행 중이니 일단 한번 부담 없이 방문해 주세요!

本格的に学べる韓国語教室をお探しですか?
まずは30分間の無料体験をぜひお試しください!!

無料体験・見学レッスンお申し込み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全ての韓国語発音を網羅したアプリが今なら無料でダウンロードOK!!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Google play
  • 韓国語発音クリニック App Store

  • LINEで簡単お問い合わせ|韓国語学校を詳しくご説明します!
  • ソウルメイト韓国語学校の韓国語無料体験レッスン